김지민 / 외신캐스터
美 연준,기준금리 동결… 0.25~0.50% 유지






3월 FOMC에서 연준! 기준금리를 동결했습니다. 시장의 예상대로 연준은 기준금리를 현행 0.25%-0.5%수준으로 유지했습니다.
성명서를 통해 살펴보면 연준은 세계 경제와 금융시장 상황에 따른 위험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 내용을 언급했습니다. 지난 12월 성명에서 경제 상황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던 점과 대비되는 부분입니다.

또한 인플레이션과 관련해서도, 물가상승률이 최근 몇 달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물가 상황에 대해 면밀히 예의 주시할 것이라고 성명서에 언급했습니다.
가계지출과 주택부문은 긍정적으로 평가한 반면 기업고정투자와 순수출에 대해선 다소 둔화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가계지출이 적당한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는 중이라고 평가 했구요 주택 부문이 향상됐다는 점 역시 성명서에 언급했습니다.

연준은 향후 금리 전망치 역시 지난 12월보다 낮춰 조정했는데요, 내년 금리 예상치는 1.87%로. 또 내후년인 2018년 금리 예상치는 3%에서 3.25% 수준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재닛 옐런 연준의장의 발언을 정리해보면, 고용시장이 아직 성장할 가능성! 추가 개선의 여지가 있다는 점 언급됐구요. 해외 경제 성장 전망은 이전보다 다소 악화되긴 했지만 연준의 기본적인 전망엔 변화가 없다며 이번 금리 결정은 세계 경제상황을 반영한 결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한국경제TV 5시30분 생방송 글로벌증시]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