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 완성된 노래 7곡 폐기 “더 새로운 음악 들려주겠다”

입력 2016-04-04 08:24  



뮤지션 이승환이 신곡 ‘10억 광년의 신호’ 공개를 앞두고 이미 완성된 7곡을 과감하게 폐기한 배경을 밝혔다.

이승환이 오는 4월 21일 발표하는 신곡 ‘10억 광년의 신호’는 ‘폴 투 플라이-후’(Fall to fly-後) 앨범 수록곡이다. ‘폴 투 플라이-후’ 앨범은 그가 지난 2014년 공개한 ‘폴 투 플라이-전’(Fall to fly-前) 앨범에 이은 작품이며, 당초 두 장의 CD로 나눠 순차적으로 발매할 계획으로 이미 2014년 전체 수록곡 녹음을 미국에서 모두 마친 바 있다.

이승환 소속사 드림팩토리는 4일 “이승환이 ‘폴 투 플라이-후’ 앨범에 수록할 계획으로 녹음까지 마친 10곡 중 7곡을 폐기하고 새롭게 곡을 작업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전편을 훌쩍 뛰어넘는 앨범’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과 좀 더 새로운 곡들을 들려주고 싶다는 의지로 대부분의 곡들을 과감하게 버렸다”며 “이번에 공개하는 ‘10억 광년의 신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겨둔 세 곡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녹음까지 마친 대부분의 곡들을 버리고 지난해부터 새롭게 곡 작업이 진행 중인 ‘폴 투 플라이-후’ 앨범은 올 가을 미국에서 다시 한 번 세계적인 연주자들과 함께 녹음이 예정돼 있다. 작사, 작곡 뿐만 아니라 연주와 사운드에서도 전편을 넘는 앨범을 완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승환은 최근 자택에 최신의 녹음 스튜디오 설비를 마련했다. 소속사 측은 “이승환 씨가 이미 국내 최정상급 녹음 설비를 갖춘 드림팩토리 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음에도 새로운 녹음 설비를 마련한 건 올 한해 빡빡한 공연 일정과 이번 앨범 작업을 병행하기 한 뮤지션으로서의 투자”라며 “왕성한 창작력으로 앨범 작업에 가속도가 붙은 만큼 그의 가장 새로운 사운드를 지속적으로 만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승환의 이번 정규 앨범은 지난 2014년 3월 이후 2년 만이다. 이승환의 전작 ‘폴 투 플라이-전’ 앨범은 발매 당시 평단과 대중들의 극찬을 받으며 이듬해 그에게 ‘한국대중음악시상식-올해의 음악인’ 상을 안겨준 바 있다.

한편 이승환은 4월 15일부터 17일, 22일부터 24일까지 6일간 ‘온리 발라드’(Only Ballad)라는 타이틀로 그의 발라드 명곡들로만 채워진 특별한 공연을 준비 중이다. 이밖에도 ‘공연의 기원 : 오리진(Origin)’ 전국투어를 청주, 군산 등으로 이어갈 예정이며 봄철에 열리는 대형 음악 축제 ‘그린플러그드’에도 헤드라이너로 오른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