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일기장’ 파격 티저 화제만발…딸 이원 양 등장

입력 2016-04-06 15:03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이목을 모으고 있는 가수 이승철과 작곡과 용감한형제의 협업곡 `일기장`이 발매 하루를 앞두고 파격 티저를 공개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티저는 뜻밖에도 이승철의 친딸인 이원(8) 양이 등장, 아빠의 신곡을 따라 부르는 장면으로 이뤄졌다.

이승철과 용감한형제 측은 6일 낮 12시 국내 음악사이트와 유튜브 등지에 45초 분량의 이 같은 티저를 게재하고 화제를 집중시켰다. 티저는 아빠인 이승철씨가 모니터링을 위해 음악을 듣고 있을 무렵, 곁에 있던 이원양이 노래를 자연스럽게 따라부르기 장면으로 시작된다.

영상 속 이원 양은 노래 `일기장`의 절정 부분을 녹록지 않은 노래 솜씨로 소화한다. 기교가 필요한 애드리브 부분에서는 말끔하게 노래를 소화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이승철과 용감한형제 측에 따르면 영상은 연출된 것이 아니다.

지방을 향하는 차량에서 무심결에 노래를 따라 부르기 시작한 딸의 장면이 신기해 휴대폰 카메라로 찍은 것이 있었는데, 이후 스태프들이 "노래가 갖는 특유의 중독성을 일컬어줄 영상으로 이만한 것이 없다"며 이 영상을 티저로 강력히 제안했다.

유명 가수의 신곡 티저를 휴대폰 `폰카`로 사용하는 경우는 전례가 없다. 특히 가수의 가족이 나온 경우는 더욱 희귀하다.

이원 양은 이 노래를 정식으로 배워보거나, 가사를 따로 익힌 적이 없지만 노래 `일기장`을 몇차례 접한 뒤 곧장 노래를 따라 불렀다. 영상 속 이원 양은 `피를 속일 수 없다`는 말처럼 독특하면서도 풍부한 음색과 남다른 분위기를 내비쳐 더한 관심을 끈다.

이원 양 뿐 아니라, 소속사 및 스튜디오 스태프 등도 몇번 만에 `일기장`을 따라 부를 만큼 노래가 갖는 특유의 중독성과 관련해 다양한 에피소드가 이어졌다.

티저는 이후 `일기장`의 발매일인 7일 오전0시를 표시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일기장`은 앞서 용감한형제가 지난달 11일 MBC ‘나혼자 산다’에 출연해 "이승철 선배 만을 위해 처음으로 발라드곡 `일기장`을 썼지만 아직 들려주지도 못하고 있다"며 방송 중 노래를 들려줘 시청자들과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당시 용감한형제는 "이승철 선배 외에는 이 곡을 줄 사람이 없다"고 밝혀 화제를 집중시켰다. 이후 이승철이 이에 화답하면서 가요계의 멋진 협업이 나올 수 있었다.

가이드를 처음 듣고 특유의 슬픈 멜로디에 눈물을 감추지 못했던 이승철은 가창 뿐 아니라 노래의 편곡까지 직접 맡으면서 노래에 힘을 불어넣었다.

이밖에 세계적인 가수 스팅의 히트곡인 `잉글리시맨 인 뉴욕`을 비롯해 프린스, 폴매카트니, 마돈나 등의 음반 믹싱을 맡았던 그래미상 3회 수상자인 유명 엔지니어 닐 도르프스만(Neil Dorfsman)이 `일기장`의 믹싱을 맡으면서 역대급 협업이 완성될 수 있었다.

이승철은 "노래가 너무 뛰어나게 나왔고, 아무리 들어도 질리지가 않을 만큼 훌륭하다"면서 "많은 분들이 기다려왔던 만큼 이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승철과 용감한형제가 손잡은 `일기장`은 오는 7일 0시 각종 음악사이트에서 베일을 벗는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