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신도시 1단계 사업 마지막 민간아파트 분양

입력 2016-04-25 11:39  

- 경북도청신도시 1단계 개발사업 마지막 민간 아파트 나와
- 오는 5월 분양 … B2블록에 신도시 최대규모(총 1,499가구)로 조성 돼
- 신도시 최초의 단지 내 실내수영장, 스크린 골프장 등 다양한 특화시설 선보여

경북도청신도시에서 1단계 개발사업의 마지막 민간 분양아파트가 나온다.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가 그 주인공으로 오는 5월 중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단지는 경북도청신도시 B2블록에 조성되며, 도청신도시 최대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지하 3층~지상 25층, 23개동, 총 1,499가구(전용 77, 84㎡) 규모며, 타입별 구체적인 가구수는 ▲77㎡ 590가구 ▲84㎡ 909가구다.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 대단지다.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 조감도>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이번에 나오는 단지는 경북도청신도시 1단계 사업의 마지막 민간분양아파트이자 도청신도시 내 최대규모라는 상징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 이라며 "여기에 경북도청신도시 내 최초의 단지 내 실내수영장 조성 등 다양한 특화시설도 들어선다고 밝혀 소비자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상당하다"고 말했다.

실제로 단지 내에는 테마 어린이 놀이터, 잔디광장, 생태연못 등의 특화 조경 시설과 함께 어린이집 및 약 6000여㎡의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커뮤니티 시설은 헬스장, GX룸, 도서관, 다목적실, 골프연습장, 사우나, 스크린 골프장, 키즈랜드 등으로 구성되며, 이곳에 경북도청신도시 최초의 단지 내 실내수영장이 들어선다.

여기에 전 가구를 남향배치 및 판상형 4Bay로 구성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한 단지를 선보인다. 또 세대 내부에는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가변형벽체, 붙박이장 등의 다양한 특화평면 설계가 도입된다.

또한 단지 좌우로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개교예정이며, 인근으로는 검무산 자락과 신리천을 따라 근린공원과 체육공원 등이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경북도청신도시 1단계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이자 신도시 내 최대규모의 단지로 조성돼 벌써부터 문의가 상당하다"며 "전 가구가 소비자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고 어린이집, 실내수영장, 스크린골프장 등의 다양한 특화 시설이 조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단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안동시 송현동 경안중학교 앞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는 2019년 2월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