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목소리' 박정현 거미, 두 디바의 진솔한 대화 담은 비하인드 공개

입력 2016-04-30 10:22  



SBS `보컬전쟁 : 신의 목소리`(이하 신의 목소리)에 출연중인 박정현과 거미의 대기실 담소를 담은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7일 방영된 `신의 목소리` 4회 분을 촬영할 때에 대한 뒷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상에서, 박정현은 4회에서 `심쿵해` 무대를 꾸리며 겪었던 고충을 동료 거미에게 솔직히 털어놓았다.

`신의 목소리` 4회에서 박정현은 걸그룹 AOA의 `심쿵해`를 부르며 2번 연속 공연을 중단시키며 재라이브를 시도하는 이례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평소 무대에서만큼은 완벽주의자의 면모를 보여주었던 기존의 모습과는 사뭇 달리, "이 멜로디가 뭔지 진짜 모르겠다"라며 `멘탈 붕괴`에 빠진 듯한 모습을 보여 관객과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결국 다시 세 번째 공연을 이어나간 박정현은 앞서 펼친 두 번의 라이브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멜로디 라인과 리듬감으로, 즉흥 `잼(Jam)`을 연상시키는 라이브를 펼쳐 보이며 객석을 초토화시켰다.

그 날의 순간을 회상하며 박정현에 대한 찬사를 아끼지 않는 거미에게 박정현은 당시의 솔직한 심경을 드러냈다. 박정현은 "최악의 순간, 이 일을 하는 사람으로서 임무에 실패했다는 느낌이었다"라는 표현으로 당시를 소회했다.

그러나 곧이어 "음악과 무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공개해서 보여드린 것 같아서, 그 점은 좋았다"라고 덧붙여 아티스트적인 대인배 마인드를 보여주었다.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된 후 누리꾼들은 "더욱 대단하게 느껴진다", "위기를 딛고 일어서는 모습에 한번 더 반했다" 등 박정현을 향한 격려와 응원을 끊임없이 보내고 있다.

어느덧 데뷔 18년 차의 베테랑 뮤지션인 박정현은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로 자리매김해오며, 매번 완벽을 넘은 놀라움의 무대로 대중에게 감동을 선사해왔다.

`심쿵해` 무대에서의 박정현은 평소와는 다른 `완벽의 아이콘`다운 모습은 아니었을지도 모르지만, 완벽하게 짜여진 공연만이 아닌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만의 음악성으로 `레전드급 무대`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퀸의 위용`을 증명한 순간이기도 했다.

한편, 박정현, 거미, 윤도현, 설운도, 김조한 등 최고의 가수들이 출연하여 재야의 고수들과 대결을 펼치는 SBS `신의 목소리`는 매주 수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