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통계청이 발표한 `온라인 해외 직접 판매 및 구매 동향`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온라인 해외 직접판매액은 4787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84.5% 증가했다.
같은 기간 해외 직접구매액은 4463억원으로 5.7% 늘었다.
해외 직접판매액이 직접구매액을 넘어선 것은 관련 통계가 집계되기 시작한 2014년 이후 처음이다.
이런 추세라면 올해 연간 기준으로도 역직구가 직구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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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소비자들이 인터넷을 통한 국내 화장품과 의류 구매를 대폭 늘린 데다 올해 들어 드라마 `태양의 후예` 등의 인기로 한류 열풍이 확산된 영향이 컸다는 분석이다.
국가별 수출액을 보면 중국이 전체의 74.4%를 차지했고 미국(7.8%), 일본(5.8%), 아세안(4.1%)이 뒤를 이었다.
한편 해외 직접구매는 미국이 전체의 71.7%를 차지했다.
[디지털뉴스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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