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43.55
(11.30
0.27%)
코스닥
931.35
(3.56
0.38%)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신제품 돋보기] 손세차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어~

입력 2016-05-21 09:25  



한국경제TV `신제품 돋보기` 코너는 매일매일 쏟아져 나오는 신상 제품들에 돋보기를 들이댑니다. 쓸데없는 부분을 확대하는 것이 아니라, 예비 소비자들이 알고 싶은 부분만 꼼꼼히 체크하겠습니다. 화장품, 액세서리, 장난감, 부엌 용품까지 품목은 상관없습니다. 혹시 구매는 망설여지지만 돋보기를 들이대 보고 싶은 독특한 신상품이 있으시면 지체 없이 `신제품 돋보기`에 추천 메일을 보내 주세요. 저희가 대신 살펴봐 드리겠습니다.
주유를 할 때 보통 세차를 함께 합니다. 주유를 하면 세차비를 조금 깎아주기 때문에 자동세차를 많이들 하는데요. 자동세차는 보통 기계로 돌리기 때문에, 세차를 사거나 차를 아끼는 사람은 자동세차를 하지 않고 자기 손으로 직접 세차를 하거나, 세차 전문 업체에 맡깁니다.
보통 소형차를 기준으로 손세차를 맡기게 되면 가격은 평균 3만 원대에 달합니다. 또한 자기가 세차장에서 세차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도 500원짜리 동전이 꽤 들어가곤 하죠.
유럽이나 일본같은 경우는 집에서 자기가 가정용세차기를 이용해 세차를 한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때문에 가정에서 가정용 세차기는 한 대씩 있다더라고요. 하지만 가정용은 수압도 약할 것 같고, 깨끗하게 잘 될까?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이번 [신제품 돋보기]에서는 카처의 가정용 고압세척기를 사용해봤습니다. 기자의 집에 이어 차까지 너무 더럽다고 욕하진 말아주세요. 세차 후 반짝거리는 차를 만나볼 수 있을 테니까요.

Zoom in ① Design: 카처의 고압세척기 k2 promo를 열어보면 본체와 회전 노즐, 고압분사 노즐, 고압건과 호스가 들어있습니다.

Zoom in ② Detail: 우선 카처의 고압세척기 k2 promo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품들의 결합이 필요합니다. 물이 나오는 호스에 컨넥터를 꼽아 본체에 연결합니다. 그런 후 고압호스를 본체와 고압건에 연결합니다. 그런 뒤에 회전 노즐이나 고압분사 노즐을 선택해 고압건과 연결해주면 됩니다.

먼저 노즐의 차이를 보겠습니다. 고압분사는 물의 분사양을 조절을 할 수 있는데요. 앞에 둥그런 부분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회전 노즐은 물이 회전되어 분사가 되는데, 찌든때나 벌레 등이 붙어있는 곳에 사용하면 제격일 듯 합니다.

세차를 하기 전 차의 모습을 공개하겠습니다. 우선 유리창엔 뿌연 먼지가 눈에 띌 만큼 쌓여있고, 백밀러와 헤드라이트에는 벌레들이 차에 달려들어 죽은 사체들이 붙어있었습니다. 먼저 회전노즐을 사용해 위에서부터 아래로 물을 뿌려줬습니다. 물을 뿌려주는것만으로도 충분히 차는 깨끗해졌는데요.

차의 먼지는 물론 벌레가 달라붙은 곳까지 깨끗하게 청소가 됐습니다. 특히 고압세차가 필요한 곳은 바로 타이어와 범퍼와 범퍼립 쪽입니다. 타이어를 고압노즐로 쏘니 팬더(흙탕물이 튀어도 엔진에 들어가지 않게 막아주는 역할)에 묻어있는 흙탕물이 내려오네요.

사진으로도 확연하게 보일 정도로 백밀러 뒤쪽에 붙여 있던 벌레들이 고압세척기 물만으로도 깨끗해집니다.
물로만 해도 충분히 깨끗해지지만, 욕심을 더해 비누칠을 했습니다. 폼 조절 노즐에 카 샴푸를 넣어준 후 고압건과 연결해줍니다. 폰 조절 노즐은 우리가 흔히 부르는 스노우 건입니다. 카 샴푸라고 하는 제품은 브랜드와 상관없이 사용해도 무난하다고 합니다. (고압세척기 k2 promo의 구성품은 아니고, 카처의 액세서리 중 하나입니다)

고압건에 연결한 폼을 쏴주니, 거품이 굉장히 곱게 납니다. 눈이 소복이 쌓여있는것처럼 굉장히 고았는데요. 이렇게 거품을 쏴주면 별도의 문지름이 없이도 차에 있는 때가 싹 빠진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기자도 기다려보았습니다. 한 3분정도 지나니 거품들이 쫙 밑으로 빠지는데, 색이 흙색이더군요. 이 점은 굉장히 편리했습니다.

그 후 다시 회전노즐을 이용해 거품을 제거해줬는데요. 거품이 굉장히 고아서 그런지 사이사이에 다 끼어있어서 충분히 물을 뿌려줘야 하더군요. 거품이 지나간 휠은 정말 새차의 휠처럼 반짝 반짝 빛나더군요.

고압세척기의 용도는 이뿐만이 아니더군요. 차 매트도 한방에 깨끗하게 해결이 되더군요. 진흙처럼 묻어있는 흙도 고압으로 쏴주기만하면 새것처럼 깨끗해집니다. 또한 외벽이나 유리창, 데크 등의 물청소도 정말 잘 됩니다. 청소 도우미 1번으로 지정할만큼 굉장히 유용하네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