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국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출시...현지시장 공략

조현석 부장

입력 2016-06-14 10:06  



현대차가 중국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 등 신모델 3종을 동시 출시하며 하반기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합니다.


현대차의 중국 합자법인인 북경현대는 현지시각 13일 중국 북경시에 위치한 북경현대 제2공장에서 이병호 북경현대 총경리 등 회사관계자와 중국 딜러대표, 기자단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북경현대 신상품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차의 새로운 청사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북경현대는 현대차가 중국에서 선보이는 첫번째 현지생산 친환경차인 `중국형 신형 쏘나타(LF) 하이브리드`와 함께 `밍투 1.6 터보`, `2016년형 랑동(국내명 아반떼MD)` 등 세 모델을 공개하고 신상품 소개, 시승, 전시장 참관 등을 진행했습니다.

이병호 총경리는 환영사에서 "북경현대는 올 하반기 누적 판매 800만대를 돌파할 예정으로 2002년 중국 진출 이후 14년만에 이룩하는 쾌거"라며, "오늘 소개하는 세 모델은 신에너지, 신기술, 고객경험 측면에서 북경현대의 도전과 진보를 상징하는 역작으로 고객들은 앞선 기술과 새로운 주행경험을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정부는 지난해 발표한 `중국 제조 2025 전략`에서 신에너지차(친환경차)를 10대 육성 산업 분야로 선정했고, 특히 `승용차 4단계 연비 규제`를 시행해 2020년까지 모든 승용차의 평균 연비를 20km/ℓ로 맞추도록 했습니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중국형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 투입을 시작으로 향후 중국 시장에서 플러그인하이브리드와 전기차까지 친환경차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달 올해 들어 처음으로 두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판매실적을 기록한 만큼 하반기 판매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중국형 신형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신규 모델 3종을 필두로 비교 시승회, 디지털 홍보 강화 등 다양한 고객 마케팅 활동을 계획한 만큼 중국 판매 회복세를 이어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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