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 발생률 줄인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

입력 2016-06-17 16:14  



각막손상을 최소화하여 기존 라식, 라섹의 한계 개선한 스마일라식은 현재 전국적으로 수십여 병원이 시행하고 있을 정도로 보편적인 수술이다. 하지만 환자의 눈 상태에 따라 어떤 수술을 받는지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 실질분리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안구건조 발생률&시력의 질
스마일라식은 각막 내부실질 중 일부분을 분리해 시력?원추각막을 개선하는 수술인데, 이 실질을 어느 위치에서 분리하느냐에 따라 수술 후 안구건조증 발생률은 물론 시력의 질까지 극명한 차이가 발생하게 된다.

국내안과의원 중 이 수술을 최초로 도입한 눈에미소안과에 따르면 분리해내는 실질의 윗부분(외부) 간격을 충분히 남겨야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고, 아랫부분(내부)을 충분히 남겨야 시력의 질을 높일 수 있다. 각막의 두께?모양?강도 등 각막의 상태는 사람에 따라 너무나도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가장 적합한 분리위치`도 사람에 따라 반드시 다르게 적용해야 한다.

사람마다 제각각인 각막상태를 충분히 고려하여 최적의 분리위치를 찾아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의료진의 풍부한 수술경험과 그를 바탕으로 한 판단력이 필요하다. 이 수술은 일반 라식?라섹과는 사용하는 장비에서부터 진행방식까지 완전히 다른 수술이기 때문에, 기존 수술경험이 많다고 해도 집도 경험이 부족한 의료진의 경우 적절한 분리위치를 찾아내는 것이 쉽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경험이 많은 의료진일수록, 그 데이터가 많아서 각자의 눈 상태에 맞게 조절하여 수술을 진행 할 수 있다.

● 개인 눈 상태에 맞춰 수술을 진행하는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이란 사람마다 제각각인 눈 상태를 고려하여 수술방식을 결정하는 개인 맞춤형 수술이다.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실질분리 위치, 최소절개 위치, 실질모양, 각막강도 조절 등 세부적인 수술방식을 모두 다르게 적용된다. 이에 앞서 언급된 문제점들을 모두 해결할 수 있다.

눈에미소안과에 따르면 `커스터마이징스마일라식`은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이 반드시 뒷받침되어야만 가능한 수술방식이라고 전한다. 구형진 원장은 세계최다 스마일라식 수술 경험(19,000case)을 통해 얻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구의 상태를 면밀히 파악한 후 그에 가장 적합한 수술방식을 적용한다.

구 원장은 "이 수술은 기존 라식?라섹의 단점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수술이다. 하지만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대해 충분히 고려하지 않으면, 수술후 환자가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따라서 무엇보다 의료진의 경험을 확인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