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 다양한 사회공헌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든다.

입력 2016-06-26 16:00  

- 호반장학재단, 17년간 6,700여명에게 장학금 전달
- 임직원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 2009년부터 매월 찾아가는 봉사활동 펼쳐



27년간 전국에 10만 가구를 공급한 주택건설회사 호반건설(회장 김상열)은 최근 호남 대표 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 해 금호산업 인수전에서 유명세를 탔고, 올해에는 동부건설과 울트라건설 인수전에도 거론되면서 재계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그런데 이런 성장 이면에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도 새삼 주목받고 있다.

호반건설은 `호반사회공헌국`을 통해 장학사업 및 인재 양성, 문화예술 지원 사업 등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호반장학재단은 1999년 김상열 이사장의 사재 출연으로 설립됐다. 지난 17년간 6,700여명에게 약 100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온 국내 최대 규모의 장학재단이다. 진정한 리더쉽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국가 발전과 대한민국 미래에 기여하는 길이라는 신념을 실천한 것이다.

호반사회공헌국의 태성문화재단과 KBC문화재단은 문화 및 예술분야 유망주의 발굴 및 지원, 학술연구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고, `좋은 이웃, 밝은 동네 시상식`, `청소년 예술제`, `희망카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장학금 지원뿐 아니라 임직원과 장학생간의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호반건설 봉사단 `호반사랑나눔이`의 공동 봉사활동 등 장학생의 인성 함양에도 힘쓰고 있다. 2009년부터 소외계층지원, 환경정화 활동, 문화재 지킴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매월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그 횟수가 이미 75회가 넘었다.

이 봉사단은 지난 5월 경기도 시흥시에서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희망의 집 고치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한국해비타트 직원들의 교육을 받은 호반사랑나눔이 봉사단 40여명은 곰팡이 제거, 천장 및 벽면 도배, 장판 교체, 외벽 페인트 칠 등 주거환경 개선 작업을 실시했다. 지난 4월 한국해비타트와 협약을 체결했는데, 그 첫 활동으로 경기도 시흥시 `희망의 집 고치기`를 진행한 것이다. 지날 25일(토)에는 광교 아브뉴프랑에서 DIY가구 만들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호반건설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정기적인 현장 초청, 외부 전문가의 품질관리, 준공 시까지의 Trend-up 활동, A/S 기능강화를 통해 고객의 신뢰를 끌어내고 있으며 협력업체와의 상생에도 힘쓰고 있다. `단 한 장의 어음도 사용하지 않고 공사비 100% 전액 현금결제` 라는 경영기법을 선보였다. 협력업체들에게는 적기에 유동성을 공급하고 절감된 비용은 품질 향상을 위해 활용했다.

한편, 2015년 시공능력평가 15위로 대기업 계열의 건설사를 제외하고 가장 높고, HUG 주택도시보증공사 5년 연속 AAA, 한국신용평가 A등급(채권) 등 건설업계 최고의 신용 등급을 받고 있다. 지난 1월 공급한 원주기업도시 호반베르디움 882가구를 분양 완료 했고, 7월까지 하남 미사 강변도시, 광주광역시, 고양 향동, 시흥 배곧신도시 등 수도권 인기 지역을 중심으로 6,200여가구를 공급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