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공상 융합형 중소식품기업’은 농업과 중소기업이 융합하여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12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선정·육성하는 기업이다.
이번 여름 특판 행사는 여름 방학, 휴가철로 열차 이용객이 급증하는 철도공사의 하계 특별 수송기간에 맞춰, 철도 이용객 및 역사를 이용하는 많은 고객들에게 우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행사에는 ‘농식품 찬들마루’전용판매관의 판매 우수업체와 지난 7월 6일 개최된 ‘대형유통채널 바이어 상담회’에서 식품구매 바이어로부터 호평을 받은 업체들이 함께 참가하게 된다.
무더운 더위를 이겨낸 선조들의 지혜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보양 전통식품부터 국내산 선별 식재료로 정성스럽게 제조된 즉석편이식품까지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다양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하절기 더위를 피해 휴가지로 향하는 이용객들에게 국산 우수제품 판매 뿐만 아니라, 행사 기간 중 특별 가격 할인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우리밀과 국산팥으로 만든‘천안당 호두과자, 초코파이’, 국내산 오미자로 만든 ‘드림인 오미자음료’, 단양 유기농 아로니아로 만든 ‘소세골 아로니아 제품’, 최근 다이어트 음식으로 각광받는 ‘정심푸드 반건조고구마’, 국산 나물, 식재료로 만든‘우리들녘식품 즉석비빔밥, 곤드레밥’, ‘연호전통식품 조청, 장작불한우곰탕’, 국산 과일을 활용한 ‘햅시바F&B 과일칩’, 국산 친환경 석류를 활용한‘고흥 석류 ’, 유럽·일본·국내 GAP 인증을 받은 ‘놀뫼 인삼칩’,‘토종마을 삼복초, 오미자’,‘예랑 진생베리’, 군산 명품 생선 ‘아리올 황금박대조리식품’, ‘완주봉상 생강’, ‘디자인농부 검은콩미숫가루’, ‘후스타일 요거베리’, ‘옹기식품 어된장’, 유기농 뿌리채소를 담은 ‘참든건강과학 야채수’,‘경신바이오 꽃송이버섯 효소’,‘지리산두류실 쾌청, 남원추어탕’,‘천년초바이오 천년초진액’,‘오믹시스 이지가드닝’, ‘국순당고창명주 복분자주’,‘제천한약 한비쌀소주’, ‘장수채 새싹땅콩차’, 명장이 만든 ‘금정전통식품 된장, 청국장’, ‘메트로비엔에프 요쿠르트’ 등 전국각지의 100여개 제품들로 구성된 특판 행사가 7월 22일부터 4주간 용산역사 이용객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aT 농수산식품기업지원센터 유병렬 센터장은 “지난 5월 특판행사에 이어 하계 특판행사 추진 등 전용판매관 판매활성화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농식품 찬들마루」가 소비자들에게 우수 농식품을 판매하는 용산역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승한팀장 shkook@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