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븐일레븐은 오는 28일부터 전국 4,200여개 점포에서 롯데와 연계한 `스마트픽`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옴니채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등 모든 쇼핑 채널을 결합해, 소비자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받는 쇼핑 환경을 의미합니다.
온라인몰에서 구입한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는 서비스가 옴니채널의 대표적인 방식입니다.
롯데닷컴과 엘롯데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세븐일레븐의 `스마트픽`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상품을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됩니다.
온라인몰에서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고 `스마트픽 찾기`를 선택한 후 지점 선택하기에서 `세븐일레븐`을 클릭, 원하는 점포를 선택하면 핸드폰으로 전송된 교환권으로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단, 상품 입고일로 5일이 지나면 단순 변심으로 인식돼 자동 반품 처리됩니다.
세븐일레븐은 `스마트픽` 서비스 시행과 함께 반품 서비스도 기존 롯데홈쇼핑에서 롯데닷컴으로 확대 운영합니다.
`스마트픽` 상품 수령 후 `상품 하자` 등의 사유로 반품을 희망하는 고객은 온라인몰에서 반품 서비스 신청 후 인근 세븐일레븐 점포에 방문해 부여 받은 접수번호와 함께 상품을 맡기면 됩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말 롯데홈쇼핑과 롯데하이마트몰까지 대상 온라인몰을 확대하고, 서비스 제공 점포 수도 5,000여점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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