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와 한국도로공사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계양나들목에서 장수나들목 구간(8.7km, 7개 진입램프)의 `진입로 신호조절 운영방식`을 개선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진입로에 설치된 신호등의 녹색신호 주기를 조정, 진입교통량을 조절해 지·정체를 완화하는 방식인데 오는 10월부터 시범 적용한 뒤 내년부터 본격 운영할 예정입니다.
진입로 신호조절 방식은 2010년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장수∼계양`구간에 처음 도입돼 운영 중입니다.
이 구간을 포함해 계양(판교), 서운Jct(판교), 중동(양방향), 송내(양방향), 장수(일산) 6곳에 추가 도입하는 것입니다.
이 방식을 운영할 경우 통행속도가 시속 13km가량 빨라지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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