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전세계 활동 광고주의 수가 400만을 돌파했다. 이는 올해 3월 페이스북이 발표한 활동 광고주 3백만 돌파 이후 약 6개월 만에 1백만이 늘어난 수치다.
활동 광고주란 페이스북 계정이나 페이지 상에서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비즈니스를 뜻한다.
현재 4백만 활동 광고주의 약 70%는 미국 이외의 지역에 위치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활동 광고주가 가장 빨리 늘어난 지역은 동남아시아로, 베트남, 인도네시아, 그리스, 우크라이나, 필리핀이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
전년 대비 가장 높은 성장을 거둔 국가는 미국, 브라질, 베트남, 멕시코, 영국 순으로 조사됐다.
전 세계적으로 6000만 곳이 넘는 비즈니스가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하고 있는데 전체 활동 광고주 중 85% 이상이 모바일을 활용하며, 모바일 광고를 집행한 비즈니스는 전체 활동 광고주의 40%에 달한다.
동영상도 지속적인 성장을 보였다.
지난 8월 한달 간 전체 활동 광고주의 20% 가량이 페이스북의 동영상 광고를 집행했고, 새로 제작된 동영상 광고 수는 4백만건을 넘어섰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