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오늘의 스몰캡 관심주는?
A. " 씨큐브 "
Q. 씨큐브는 어떤 기업?
기업개요
- 진주 광택 안료생산
- 2000년 설립
- 2011년 상장
씨큐브 주가 추이
Q. 씨큐브, 어떤 경쟁력을 갖고 있는 기업인가요?
매출 비중
- 진주광택안료 88%
- 기타 12
수요 산업별 비중
- 화장품 42%
- 산업 38%
- 자동차 20%
경쟁업체
- 머크
- 바스프
- NKK
합성운모 시장 규모
- 운모시장, 천연 → 합성 시장으로 변화
- 원재료인 합성운모펄 2019년까지 연평균 27% 성장 전망(물량기준)
Q. 색조화장품 부분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색조 화장품 시장
- 색조화장품, 아시아 시장 성장
- 한국과 중국 전세계 색조화장품시장 내 비중 3%, 7%
- 한국, 중국 등 아시아지역 선진국대비 색조화장품 비중 낮아 성장 잠재력 충분
색조 /기초화장품 비중
- 미국 : 48%
- 프랑스 : 30%
- 일본 : 29%
- 한국 : 25%
- 중국 : 14%
국내 주요 거래처
- 아모레퍼시픽
- LG생활건강
- 에이블씨앤씨
- 한불화장품
- 한국화장품
- 코스맥스
- 코스메카
- 한국콜마
- 더페이스샵
- 애경
해외 주요 거래처
- 로레알
- 유니레버
- 프록터앤갬블
- 에스티로더
- AVON
- LVMH
- 존슨앤존스
- 샤넬
- 인터코스
- 커커
지역별 매출 비중
- 한국 : 47%
- 유럽 : 14%
- 미국 : 12%
- 중화권 : 10%
- 일본 : 6%
- 기타 : 11%
Q. 씨큐브, 알루미나펄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던데 어떤 상황인가?
알루미나펄
- 2014년 런칭
- 5개 국가 특허 등록
- 양산 라인 증설
알루미나펄 2014년 런칭
- Merk 2000년부터 15년 이상 독점
- 2003년부터 개발 시작
- 2014년 7월부터 양산 시작 및 신제품 출시 지속
- 5개 국가에 특허 등록 18건
- 상반기 매출액 자동차용 6.9억원, 화장품용 6.6억원으로 매출 급증
2020년 이후 성장성 확보
- 2016년 5월 양산라인 4배 증설(월 5톤 → 20톤/연 240억원 매출 가능 규모)
- 2015년 매출액 12억원
- 2016년 24억원 목표(BEP수준)
- 자동차용 : 전세계 자동차용 도료업체 모두 Test중
- 화장품용 : Sunchemical 사용중
- Merk 매출액 1,000억원 이상으로 중장기 먹거리 확보 및 높은 수익창출 전망
Q. 씨큐브, 실적과 향후 주가 전망은 ?
주가 전망
- 상반기 연간 영업이익 달성
- 2 · 4분기 실적
- 신제품 매출
- 예상PER 2016년 12.3배, 2017년 10.1배
- 2016년 15.0배 적용시 목표주가 12,500원(+22%)
연간 실적 전망
씨큐브 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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