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주환경 남다른 레저형 아파트 분양시장서 강세

입력 2016-10-06 17:53   수정 2016-10-07 10:20

- 같은 값이면 거주환경 좋은 곳, 분양시장에서도 인기
- 자연환경 희소성 더해 메리트 있는 분양 예정 단지는?



늘어나는 공급 물량 속, 거주환경이 남다른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처럼 건축기술의 상향 평준화와 택지지구 등 동일한 권역에서 쏟아져 나오는 분양시장 특성상 남다름을 강조할 수 있어야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 잡을 수 있어서다.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아파트는 분양 성적도 좋은 편이다. 대표적으로 부산의 해운대를 들 수 있다. 이 지역은 갖가지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바다 조망이 가능해 실거주 뿐만 아니라 휴양의 기능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이 지역에 위치한 아파트들은 분양시장에 나왔다 하면 두 자리 수 이상의 1순위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실제로 올해 분양된 사업지 중 부산시 해운대구에서는 3개 단지가(마린시티자이, 해운대비스타동원, 해운대더샵센텀그린) 나왔으며 일반분양 가구수는 총 922가구로 1순위 청약접수 건수가 14만2867건으로 평균 1순위 청약경쟁률은 154.95대1을 기록했다.

이처럼 레저 스포츠를 비롯해 여가시설을 즐길 수 있는 유망 아파트는 추석 이후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분양 레이스 속에서 실수요자들을 끌어 모을 것으로 보인다. 다음은 전국에서 강이나 공원, 바다 등 자연환경과 복합 레저 휴양시설을 즐기기 좋은 위치에 자리잡은 주요 단지들이다.

경기 김포시 고촌읍 전호리 일대에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인 `한강마리나시티`의 조합원을 모집중이다. 단지 인근에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는 아라마리나가 위치한다. 아라마리나에는 요트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카누, 카약등을 체험할 수 있는 수상레포츠 시설을 운영 중이다. 단지 앞에 한강과 경인 아라뱃길이 있어 한강과 경인 아라뱃길 조망이 뛰어나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0층, 24개 동에 전용면적 59ㆍ84㎡ 총 1853가구로 조성될 예정이다.

한신공영㈜는 인천 중구 영종하늘도시 A-59블록에 공급하는 `영종 한신더휴 스카이파크`를 분양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동 전용면적 59㎡ 단일 총 562가구로 이뤄졌다. 이 단지는 대규모 근린공원(힐링공원)과 맞붙어 있어 녹색 조망을 누리고, 공원 내 시설을 즐기기 수월하다. 특히, 단지가 위치한 영종지구 일대에는 스카이72골프클럽을 비롯해 지난 8월 준공완료한 국제규모의 마리나 시설인 용유 왕산마리나 등도 있어 다양한 레저 및 여가시설도 즐길 수 있다.

다산신도시 B-7블록에서는 금강주택이 이달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Ⅱ`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 남양주체육문화센터(종합운동장)가 위치해 있어 여가·체육시설의 이용이 매우 편리하다. 단지 앞에는 초등학교(예정)가 위치할 예정이고 단지 북측에는 유치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30층, 15개 동, 전용면적 79·84㎡, 총 1304가구로 공급된다.



신안이 오는 11월 경기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B-6블록에서 분양하는 `다산신도시 신안인스빌` 역시 오감만족이 가능한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단지는 다산신도시 초입에 위치해 한강이 가깝고 일부세대는 한강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특히 한강을 눈으로 보는 것 외에도 남양주한강시민공원도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또 남양주종합체육관도 가까워 여가 체육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 84㎡, 총 800가구로 구성된다.

삼성물산은 오는 11월 서울 성북구 석관2구역을 재개발하는 `래미안 아트리치`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가까이 의릉, 천장산, 북서울꿈의숲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며 의정부와 서울숲을 연결하는 자전거 전용도로와 트레킹코스가 조성된 중랑천 수변공원도 가까이에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14개 동, 총 1091가구 규모로 전용 39~109㎡로 조성될 계획이다. 이 중 전용 59~109㎡, 616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10월 울산광역시 남구 야음주공2단지를 재건축한 `힐스테이트 수암`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으로 선암호수공원과 울산대공원이 위치하여 쾌적한 주거환경과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8층, 12개동 전용면적 59~114㎡ 총 879가구로 이뤄졌으며, 이 중 전용 84~114㎡ 345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