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10명 중 8명 인터넷 쇼핑··세계 1위"<칸타 TNS,57개국 조사>

입력 2016-11-02 10:24  

전 세계 57개국 가운데 한국인의 온라인 쇼핑 비율이 예상대로(?)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연합뉴스 DB>

2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칸타 TNS가 발표한 2016년 `커넥티드 라이프(Connected life)` 조사 결과에 따르면 57개국, 약 7만명의 인터넷 이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온라인으로 물건을 산 적이 있다고 답한 한국인은 81%로 조사 대상국 중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노르웨이(78%), 브라질(76%), 영국(75%) 등이 뒤를 이었다.

연령대별로 보면 한국은 전 연령층의 온라인 쇼핑 비율이 글로벌 평균보다 월등히 높았고 특히 55∼64세의 온라인 쇼핑 비율은 글로벌 평균보다 무려 35%p 높은 82%에 달했다.

칸타 TNS 관계자는 "한국은 탄탄한 인터넷 인프라와 적극적인 소비자 태도가 맞물려 성숙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면서 "배송 효율이 높아지면 일용 소비재 부문에서 더 많은 발전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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