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도요정 김복주’ 경수진, 국가대표 선발부정에 정면으로 맞서다

입력 2017-01-05 08:47  



MBC 수목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 경수진이 부정비리로 물든 국가대표 선발전을 과감하게 포기하며 ‘리체(리듬체조) 여신’의 자존심을 지켜냈다.

지난 4일 방송된 ‘역도요정 김복주’ 14회 분에서는 국가대표 2차 선발전에 출전한 리듬체조 선수 경수진(송시호 역)의 대회 모습이 그려졌다. 국가대표였던 경수진은 1차 선발전에서 고배를 마신 후 2차 선발전 스트레스 때문에 섭식장애와 불면증에 시달리며 결국 수면제 과다복용으로 병원 신세까지 졌던 상태. 그런 탓에 선발전에 임하는 경수진의 긴장감은 여느 때보다 묵직했다.

결국 경기 중 경수진은 공을 너무 멀리 던져 라인을 밟는 실수를 저지르며 관중석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하지만 추가 감점을 피할 수 없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결과는 감점 없이 1위의 성적을 얻었던 터. 당황한 경수진은 이후 화장실에서 다른 선수들이 “기운 빠져서 못해먹겠다 진짜.. 누군 리본만 살짝 닿아도 감점이고, 누구는 라인 밟아도 점수 다받고”, “코치백 없는 사람만 서러운 거지 뭐”라며 들으란 듯이 험담을 늘어놓자 얼굴에 비참함을 감출 수 없었다.

그제서야 “쫄지마. 점수 잘 나올 거야. 표정관리하고, 남은 리본경기나 잘 해”라고 호언장담한 리듬체조부 코치 레이양(성유희 역)의 속내를 알아차린 것. 최근 리듬체조협회 이사로 발탁된 레이양이 선발전에서 부정을 저질렀고 그 특혜의 대상이 자기라는 것을 알게 된 경수진의 눈빛은 사정없이 흔들렸다. 그리고 이어진 리본 연기를 하면서 그동안 힘겹게 노력했던 시간들을 떠올리며 결심한 듯 연기를 포기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클라이맥스 동작에서 하늘 높이 던져 올렸던 리본을 받는 대신 만세 자세로 선 채 꼼짝도 하지 않는 용기 있는 퍼포먼스를 선보인 상태. “어머, 쟤 뭐하는 거야. 시호야! 너 미쳤어?!”라는 레이양 외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모든 걸 포기하겠다는 의지를 온몸으로 보여준 경수진은 뒤이어 얼굴에 잔잔히 퍼지는 편안한 미소로 ‘리듬체조 여신’의 자존심을 뽐냈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오늘 경수진 멋졌어요! 어떻게 할까 궁금했는데 그렇게 과감하게 포기하다니!”, “경수진, 아프면서 느낀 바가 많은가보네요. 자기 삶을 바로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동안 공들인 게 아까워서 점점 더 욕심을 내는게 사람인데, 진짜 청춘의 용기! 멋져요”, “온갖 비리와 부정이 판치는 이 시국을 꿰뚫는 한 장면이었네요. 작가님께 박수를”이라는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내며 호응하고 있다.

한편 꿈과 사랑을 찾아가는 치열하고 뜨거우며 달달한 청춘들의 이야기가 가득 담긴 MBC 수목드라마 ‘역도요정 김복주’ 15회는 5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