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홍, 표창원 '더러운 잠' 그림에 "모멸감 느껴.. 고발·퇴출시킬 것"

입력 2017-01-25 08:00   수정 2017-01-25 08:16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기획한 전시회에서 `더러운 잠` 그림 등 문제가 된 작품에 대해 정미홍 전 KBS 아나운서가 강력 항의했다.

24일 하루를 뜨겁게 달군 `표창원 더러운 잠` 그림 논란에 대해 정미홍 전 아나운서는 자신의 SNS를 통해 "여성으로서 견딜 수 없는 모멸감을 느낀다"며 표창원 의원을 고발하겠다고 나섰다. `더러운 잠` 논란은 표창원 의원이 기획한 시국비판 풍자 전시회에 걸린 작품으로, 박근혜 대통령을 나체로 표현하는 등 시국을 풍자한 그림이다.

그는 표창원 `더러운 잠` 그림을 두고 "천박하고 대통령을 모욕하는 그림"이라고 규정하면서 "성스러운 국회에 늘어놓음으로써 국회를 더럽히고 국격을 훼손했다, 국민의 한 사람인 제게 여성으로서 견딜 수 없는 모멸감과 국민이고 싶지 않을 만큼의 수치심과 극도의 분노를 일으키게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이어 "표창원을 고발하고, 국회에서 이 자를 퇴출시키는데 나서겠다"며 "인지연 변호사가 표창원 국민 고발단을 모집하고 있다. 국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그러면서 "잊을만 하면 이런 XXX같은 자들이 튀어 나와 민주당이 어떤 집단인지 다시 기억하게 만든다"고 맹비난했다.

앞서 표창원 의원은 지난 20일부터 국회의원회관 1층 로비에서 그림 전시회 `곧바이(soon bye)전`을 열었다. 논란이 된 작품은 박 대통령의 나체가 묘사된 `더러운 잠` 그림으로, 나체로 묘사된 박 대통령과 그의 복부에서 놀고 있는 두 마리 강아지, 선친 고 박정희 전 대통령의 초상 사진, 사드 미사일이 그려져 있다. 주사기로 만든 다발을 든 최순실도 등장한다.

논란이 번지자 표창원 의원은 "전시회가 개막하고 현장을 둘러보다 논란의 대상이 된 `더러운 잠`이 있음을 알았다. 마네의 `올랭피아`를 패러디했다는 설명을 들었다. 제 취향은 아니나, 예술의 자유에 포함된다고 생각했다"며 "지금이 탄핵 심판 및 조기대선을 앞둔 민감한 시기이며, 이런 상황에 논란을 야기해 의도하지 않았을 부작용을 일으킨 점에 대해서는 책임이 필요하다면 지겠다"고 해명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