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도적’ 김상중, 시청률 또 훔쳤다

입력 2017-02-07 07:57  



씨종 아모개(김상중 분)가 주인을 죽이고도 살아남았다. 그의 편인 엄차지(김병옥 분)와 업산아비(김경룡 분)조차 해내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하늘님은 아모개 편이었다.

지난 6일 방송된 MBC 월화특별기획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이하 역적) 3회는 아내를 죽음으로 내몬 주인, 조참봉의 숨통을 끊고 옥살이를 하는 아모개와 그를 기어코 죽음으로 내몰고자 하는 참봉부인(서이숙 분)의 물고 물리는 접전을 숨 막히게 펼치면서도 조선의 대부로 거듭날 아모개의 서사를 차분하게 쌓아나갔다. 덕분에 지난 방송보다 시청률이 2%포인트 올라 11.3%(TNMS 수도권 기준으로)를 기록했다.

“어린 시절 혹독한 폭행도 견뎠는데 내가 매 한자리 안 맞고 왜 참봉나리를 죽었겠느냐”며 아모개가 덫을 치자 참봉부인은 “금옥(신은정 분)이가 시숙부 어른 때문에 죽었다 여기고 앙심을 품은 게 아니냐”며 제 무덤을 팠다. 아모개는 배고픈 사냥개처럼 참봉부인의 실수를 놓치지 않았다. “마님, 그라믄 금옥이가 죽은 것이 조생원 나리 때문입니까?”

하지만 악랄함은 끈질겼다. 참봉부인은 아기 장수라는 길동(아역 이로운 분)의 비밀을 움켜쥐고 아모개의 숨통을 옥죄었다. 길동이 역사임을 밝히겠다며 기어코 어린 것을 호랑이가 득실거리는 숲으로 밀어 넣었다.

최후의 순간, 하늘님은 아모개의 편이었다. 나라에서 폐비와 내통한 자들을 몽땅 잡아들인 것. 조참봉이 아들을 판서 자리에 앉히기 위해 폐비 윤씨와 내통했다는 사실을 안 아모개는 자신을 평생 겨누고 있었던 강상죄의 칼날을 그대로 휘둘러 참봉 부인의 목 끝까지 들이밀었다.

모두 가족을 지키고자 하는 아모개의 뚝심과 지략이 가져온 성취다. 아모개는 감옥에 갇혀 쏟아지는 매질을 온몸으로 맞으면서도 자신이 살기 위해, 가족을 살리기 위해 쉴 틈 없이 머리를 굴렸다. 참봉 부인이 빠질 수밖에 없는 덫을 쳐놓는 치밀함, 자신에게 불리한 판세를 순식간에 뒤집는 기지는 후에 조선을 장악할 아모개의 그릇을 보여줬다.

“아모개 자네한테도 미안하게 생각하네” 결국, 참봉 부인이 한발 물러나고, 승리의 기쁨에 휩싸인 아모개가 과장되게 머리를 조아리며 “아이고, 마님”하는 순간 안예은의 ‘봄이 온다면’이 신명나게 울려 퍼지며 드라마에선 좀처럼 맛볼 수 없는 짜릿한 쾌감이 안방극장을 덮쳤다

아들을 판서 자리에 앉힐 돈을 마련하기 위해 씨종 일가를 풍비박산 낸 참봉 부인과 아기 장수로 태어난 아들을 지키기 위해 끝내 전혀 다른 사람이 되고야만 아모개, 양극단에 서서 서로를 물고 물리던 두 사람의 시작점은 ‘가족애’로 같았다는 것에 3회의 방점이 찍힌다.

완전히 다른 사람이 돼 조선판 돈 꼴레오네로 활약할 아모개의 앞날은 7일 밤 10시에 방송되는 ‘역적’ 4회에서 펼쳐진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