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에 우수한 비트
한국인들의 3대 사망원인으로 꼽히는 질병이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이다. 특히 이러한 사망원인은 해마다 모두 증가세에 있는 추세다. 특히 암의 경우 조기 발견 완치율이 높다고 해도 여전히 가장 높은 사망원인으로 꼽히는 질병이다. 뇌혈관질환 역시 해마다 발병 인구는 물론 사망자도 늘고 있는데, 국내에서만 매년 10만 명의 뇌졸중 환자가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레드비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비트는 근공채(根恭菜), 홍채두(紅菜頭), 화염채(火焰菜)라고도 불리며, 특히 제주 비트의 경우 안토시아닌 색소와 베타닌 성분의 영향으로 체내의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암 예방 효과에 탁월하다. 또한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혈전·혈관 질환 예방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노화 지연과 스트레스 저항성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 레드비트에 들어있는 질산염 등의 성분은 혈압 강하에도 좋아 고혈압에 효과가 좋고, 임산부에게 필요한 엽산과 철분·칼슘 등도 많아 매일 조금씩만 섭취해도 빈혈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도 적극 권하는 채소로 콜레스테롤 합성을 완화하는 물질도 함유되어 있어 지방간 등으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하고 간암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제주 비트의 효능을 알리는 공신력 있는 방송 프로그램이 많고, 그에 따라 먹기 좋은 형태로 만든 식품도 늘었다. 그런 면에서 많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탄 제주 머들농원의 비트즙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은 제주 청정 지역에서 자란 무농약 비트로 만들어졌으며 유기가공식품 인증된 안전시설에서 생산됐다. 또한 인공첨가물이 없이 인체에 무해하며 레드비트와 사과즙으로 달달하며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머들농원 관계자는 "제주 비트는 비타민, 미네랄, 칼슘, 섬유소 성분 등의 함유로 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 등의 심혈관 질환에 우수하고 면역력 강화에도 탁월하여 많은 분들이 건강식품으로 찾고 있다"며 "하지만 인기가 많은 만큼 비트 원산지를 속이거나 유해물질을 첨가하는 경우도 많아 주의를 해야 한다" 고 전했다.
제주도 청정지역에서 자란 무농약 레드비트로 만들어진 머들농원 비트즙은 `KBS 6시 내 고향`에 2월15일 소개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