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시세 이끄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김천 센트럴자이'

입력 2017-02-27 09:00  

- 지역마다 분양 흥행몰이 주역은 대형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
- 도로망, 생활편의시설, 교육여건 두루 갖춘 `김천 센트럴자이` 인기 상승



부동산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안정적인 시세를 유지하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대규모 단지는 일반적으로 해당지역의 랜드마크 효과를 비롯해 인근으로 교통, 쇼핑, 문화 등 각종 개발 호재와 생활 인프라가 집중돼 프리미엄을 기대할 수 있다. 게다가 대형건설사의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더해서 단지의 가치는 더 높게 평가를 받는다.

대규모 브랜드 단지의 경우 시설과 규모 면에서 탁월하다.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것이 특징이며 타 단지와는 차별화된 상징성으로 지역의 시세를 선도하는 리딩 아파트로 자리잡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또한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들은 매매와 전세 수요가 꾸준해 불황기에도 안정적인 시세를 유지한다.

때문에 업계 전문가들은 불안한 주택시장에서 아파트를 찾는 수요자라면 대단지와 브랜드타운을 먼저 살펴보는 게 좋다고 조언한다.

그런 가운데 김천에서는 GS건설이 짓는 대형 브랜드 아파트, 930세대 대단지 `김천 센트럴자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명문고 `김천고` 인근, 생활 인프라 잘 갖춰져 있어 주거 선호도 높은 김천의 중심

`김천 센트럴자이`가 들어서는 김천시 부곡동 515번지 일대는 김천의 중심에 위치해 주거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단지 인근에 공공기관, 교육, 교통, 상업, 의료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주거지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학교가 밀집한 교육지구로 단지 남쪽에는 부곡초교가 있으며, 자율형사립고인 김천고등학교와 김천중학교가 도보 5분 거리에 있다. 이외에도 김천예술고, 김천생명과학고, 김천대, 경북보건대 등의 학교와 김천시립도서관, 교육지원청 등이 가까이 있어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춘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김천 센트럴자이`는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해 주거지로서 입지조건이 탁월하다. 단지에서 반경 1.5km 안에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대형마트가 있으며, 김천시청과 상공회의소, 김천제일병원, 경북김천의료원 등 공공기관과 의료시설들도 인접해 있다.

게다가 단지 북쪽으로는 직지천과 강변공원, 수변공원이, 남쪽으로는 고성산이 위치해 주거쾌적성이 뛰어나다.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배드민턴장, 실내수영장, 테니스장 등이 있는 김천종합스포츠타운과 김천문화예술회관, 시민대종 등도 가까이 있어 풍부한 문화·체육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북쪽을 지나는 영남대로를 비롯해 3, 4번 국도 등을 통해 김천시내 곳곳은 물론 구미, 상주 등으로 접근이 용이하다. 경부고속도로 김천IC와 경부선 김천역, 김천공용버스터미널도 가까워 광역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KTX김천구미역을 통해 서울, 부산 등으로도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남부내륙철도가 개통되면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거제 등 남부지역으로의 이동도 더욱 쉬워질 전망이다.

김천에는 김천산업단지(1, 2차), 김천일반산업단지(1, 2단계), 대광농공단지 등 다수의 산업단지에 약 120여 개 업체가 들어서 있으며, 이곳에 근무하는 근로자가 1만1천여 명에 이른다. 이 산업단지들의 배후주거단지로 김천 센트럴자이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 3면 개방형 혁신평면에 280m 중앙광장, 프리미엄 커뮤니티 자이안센터까지

`김천 센트럴자이`는 지상 28층 9개 동 930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다. 전용면적 타입별로는 ▲59㎡ A타입 165가구, ▲59㎡ B타입 56가구, ▲74㎡ A타입 112가구, ▲74㎡ B타입 200가구, ▲84㎡ A타입 281가구, ▲84㎡ B타입 65가구, ▲99㎡ 타입 51가구로 구성된다.

모든 타입을 판상형 4Bay로 설계해 통풍, 채광, 개방감을 높였으며, 특히, 74㎡ A타입과 84㎡ B타입, 99㎡ 타입의 경우, 3방향으로 발코니가 있는 3면 개방형 혁신평면으로 선보인다. 또한 타입에 따라 넓은 워크인클로젯 드레스룸과 베타룸, 주방 펜트리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확보하고, 실내공간을 더욱 넓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조경 및 편의시설도 브랜드 대단지답게 잘 갖춰진다. 280m에 달하는 중앙광장은 단지를 동서로 관통해 주민들의 여가·휴식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지상에 차가 없는 100% 지하주차장을 조성해 중앙광장 활용을 극대화한다.

단지 안에는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들도 갖춰진다. 자이 아파트의 특화된 커뮤니티시설인 `자이안센터` 내에 피트니스센터와 GX룸, 실내골프연장을 설치해 심신을 단련시킬 수 있도록 하였으며, 특히, 김천지역 최초로 단지 내 욕탕이 있는 사우나를 도입함으로써 한층 업그레이드된 커뮤니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자녀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켜줄 작은도서관과 독서실 등이 마련된다.

김천 센트럴자이는 견본주택 공개 후 뛰어난 설계와 넓고 쾌적한 생활공간, 특화된 커뮤니티시설
등으로 방문객들의 좋은 평가를 받아오고 있다. 현재 일부 잔여세대 대상 선착순 분양을 진행하
고 있으며, 계약자들에게는 초기비용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계약금 1회
차)혜택과 중도금 60% 무이자혜택이 제공된다. 발코니 확장도 무상으로 시공된다.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김천시 부곡동 901-3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