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스타6’ 크리샤 츄, 라이브퀸 등극…청순+섹시+고음의 강렬한 무대

입력 2017-03-27 08:20  



크리샤 츄, 김소희, 김혜림의 퀸즈가 ‘K팝스타6’ 첫 생방송 무대에서 압도적 1위로 4강에 올랐다.

특히 크리샤 츄는 상상불가의 최고의 무대를 만들어낸 ‘에이스’로 극찬받으며 다가올 세미파이널 무대에서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게 했다.

지난 26일 SBS `K팝스타6-더 라스트 찬스`(이하 K팝스타6)에서는 열띤 분위기 속에서 생방송으로 치러진 TOP4 결정전이 펼쳐졌다. 이날 방송에서 기대를 모았던 것은 지난 주 방송을 통해, 재편된 걸그룹 두 팀. 크리샤 츄-김소희-김혜림의 퀸즈와 이수민-고아라-전민주의 민아리 간의 2차 걸그룹 대결이었다.

크리샤 츄, 김소희, 김혜림의 그룹명인 퀸즈(KWINs)는 세명의 앞글자를 딴 ‘K’와 이긴다는 뜻의 ‘win’을 합쳐 만들어진 이름. 크리샤 츄, 김소희, 김혜림 세 사람은 첫 등장부터 강렬한 레드 앤 블랙의상으로 치명적인 레드, 시크한 블랙까지 다채로운 무대를 예고했다.

네 번째로 무대를 꾸민 퀸즈의 노래는 박진영의 히트곡 ‘스윙 베이비(Swing Baby)’. 6,70년대 유행했던 스윙 박자를 세 사람이 어떻게 탈것인지와 유난히 격하고 어려운 안무가 많은 선곡에 대해 원곡의 작곡가이자 가수인 박진영 심사위원마저도 당황시키는 의외의 선택이었다.

크리샤 츄, 김소희, 김혜림의 퀸즈는 ‘스윙 베이비’의 60년대 스윙의 그루브를 맛깔나게 표현하면서도 톡톡튀는 상큼한 에너지로 가득한 역대급 무대를 연출해냈다.

라이브 무대위에 실루엣으로 등장한 퀸즈는 물 흐르는 듯 유려한 스윙 그루브를 타면서도 다양한 고난이도 퍼포먼스 연출로 관객의 흥과 호응을 한껏 높여내는가 하면 풍부한 성량과 세 명의 끝도 없이 올라가는 고음 가창력이 얹어지면서 무대의 완성도를 높여냈다.

무엇보다 방송 초기부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던 크리샤 츄와 김소희에 최근 무서운 상승세의 김혜림까지 세 명의 예비스타의 환상적인 콜라보 무대는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그야말로 청순한 비주얼, 매혹적인 퍼포먼스, 고음역대의 가창력까지 걸그룹이 보여줄 수 있는 모든 매력의 총집합이었던 것.

특히 이날 무대에서의 에이스는 단연 크리샤 츄였다. 첫 실루엣 등장부터 완벽하게 스윙의 느낌을 살려내는 완벽한 춤선으로 시선을 고정시키는가 하면 흡인력 넘치는 중저음의 톤과 풍부한 성량은 첫 도입부에서부터 세 명의 심사위원들뿐만 아니라 관객들마저도 흥겨운 스윙 그루브를 자동으로 타게 만들었다. 또 흥겨운 스윙 리듬 속에 “저랑 춤추실래요”라는 매혹적인 멘트를 특유의 미소와 함께 날리며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선사하기도 했다.

무대가 끝나자마자 바로 마이크를 든 유희열은 “오늘 가장 많은 분들이 흥미로워했던 게 걸그룹간의 대결”이었다며 “디테일한 심사평은 생략하고 점수로 대신하겠다”며 밝은 표정으로 97점의 높은 점수를 매겼다.

이어 양현석은 “생방송에서 심사평은 크게 의미가 없다. 느끼는 것은 다 똑같다. 뒤에 계신 많은 분들의 환호성이 컸기 때문에 좋은 점수를 예상할 수 있다. 처음 실루엣이 서있는 모습에서 이 팀이 오늘 크게 터지겠다고 생각했는데, 터졌다”고 말하며 연이어 97점을 줬다.

두 걸그룹의 무대를 비교해서 심사평을 남긴 박진영은 “민아리랑 퀸즈랑 같은 상황이었다. 차이는 음악의 맛을 내느냐 못 내느냐였다”며 “크리샤 츄는 완벽하게 스윙의 춤과 노래의 맛을 냈다. 상상도 못했다. 볼륨, 음정까지 속 시원한 가창력을 봤다. 크리샤 츄가 에이스였다”라는 극찬의 평가를 남기며 이날 심사위원 최고점인 98점을 선사했다.

이로써 크리샤 츄의 퀸즈는 심사위원 총점 292점을 받았다. 라이벌 걸그룹 민아리의 273점을 크게 웃도는 압승이었다. 또 이는 이날 심사위원 최고점수일뿐만 아니라 시청자 투표 합산결과 역시, 단독 1위로 퀸즈는 ‘K팝스타6’ 톱4 세미파이널에 가장 먼저 진출하게 됐다.

한편, 과거 1라운드 무대직전 혼자만의 시간이 담긴 영상 속에서는 한국에 와서 어려운 한국어 학습과 치열한 연습생 생활을 견뎌야 했던 크리샤 츄가 “할 수 있어, 할 수 있어”를 연신 되뇌며 각오를 다지는 모습이 보여졌다. 이러한 크리샤 츄의 각오와 다짐은 매 라운드마다 드라마틱한 성장으로 이어지며 그녀를 응원하는 팬들을 크게 감동시켜왔다.

마침내 이날의 무대를 통해 퀸즈의 ’에이스’로 칭호를 받게 된 크리샤 츄는 또 한번 팬들에게 끝없는 성장 가능성을 입증해내며 예측할 수 없는 라이브의 짜릿한 묘미를 제대로 선사했다.

이날의 경연에서는 크리샤 츄-김소희-김혜림의 퀸즈에 이어 보이프렌드, 샤넌, 민아리가 TOP4 세미파이널에 진출하며 치열한 4강 경쟁구도를 확정지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