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사의 판매실적 자료에 따르면 `국민 경차`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경쟁에서 일단 모닝이 스파크를 앞질렀다.
모닝은 올해 1∼4월 총 2만3천478대가 팔렸다. 이는 경쟁 상대인 스파크의 같은 기간 판매량(1만6천330대)을 크게 웃돈다.
스파크 판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무려 38.6%나 감소한 수준이다. 월별 판매량 기준으로 올해 들어 줄곧 경차 1위 자리를 모닝에 내주는 등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하지만 모닝은 1∼4월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2만3천730대)보다 2.2% 줄어 추이가 주목된다.
기아차는 6년 만인 지난 1월 3세대 `올 뉴 모닝`을 출시했다. 올해 국내에서 모닝 8만5천대를 팔아 지난해 9년 만에 스파크에 빼앗긴 경차 1위 자리를 되찾아온다는 목표도 내놓았다.
그러나 전년보다 판매실적이 줄면서 올 뉴 모닝이 대표적인 볼륨 차종(대중 차종)임에도 기대했던 것만큼 신차 효과를 발휘하진 못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 틈을 타 스파크는 120만원 상당의 최신 세탁 건조기 등을 경품으로 내걸고 대대적인 판촉 공세를 통한 주도권 뺏기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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