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최대 시장인 중국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간 18일 중국 베이징에서 갤럭시 S8과 갤럭시 S8+ 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발표회에서“지난 1992년 중국 진출 이후 25년 동안 중국은 삼성에 있어 중요한 시장이었다"며 "’갤럭시 S8’·’갤럭시 S8+’를 통해 사랑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중국 특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생산기지 9곳을 운영하고, 7개 R&D센터, 디자인센터에 4,000명 이상의 연구개발 인력을 두고 있으며, 이번 갤럭시 S8?갤럭시 S8+ 출시와 함께 중국의 대표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갤럭시 S8과 갤럭시 S8+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Bixby)’는 중국 유력 온라인 서비스업체들과 연계해 장소·이미지·와인 검색이나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중국의 대표적인 컨텐츠 기업인 텐센트(Tencent)의 신작 모바일 게임 `천룡팔부` 출시를 기념해 갤럭시 스마트폰의 게임런처와 연계한 공동 마케팅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갤럭시 S8·갤럭시 S8+는 중국에서 미드나잇 블랙·오키드 그레이·메이플 골드·코랄 블루 등 4가지 색상으로 오는 25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갤럭시 S8’는 5,688위안(한화 약 93만원), ‘갤럭시 S8+’는 6,188위안(한화 약 101만원)으로 책정됐다.
미드나잇 블랙 모델의 경우 128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한 제품도 선보이며, 가격은 6,988위안(한화 약 114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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