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대상으로 100% 온라인 국비지원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는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양성과정)반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본인부담금 없이 전액무료 수강을 위해서는 4대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거나,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를 소지 하고 있으면 참여 가능하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다문화가족, 재외동포들의 원활한 사회소통과 적응 을 위해서라도 한국어교육이 더욱 적극적으로 이루어질 시기이다. 또한 국가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이기 때문에 지금이 한국어교육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는 한국어교원양성에 힘쓸 시기라고 밝혔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국어교원양성과정을 이수해야만 한국어교원능력검정시험 응시자격을 얻을 수 있다. 한국어교사의 활동 영역을 살펴보면 국내외 정부기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해외세종학당, 한국어교육과정이 개설된 교육기관이라면 어디든 한국어강사로 활동이 가능하다.
한국어교원자격증3급은 고졸이상이라면 자격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며, 한국어교사로써의 취업 또한 연령제한, 성별제한이 없어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유망자격증으로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진행하는 전액국비지원 무료과정은 1:1 학습플래너의 쳬계적인 관리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는 점과 한국어교원자격증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재직자내일배움카드 소지자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재직자내일배움 카드 발급이 어려운 수강생들을 위해 교육원 장학제도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어교사, 한국어교원자격증취득에 관심이 있거나, 수강신청을 원한다면,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검색 후 온라인무료상담 또는 무료전화상담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