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클’ 장르물에도 설레는 여진구의 연기 클래스…설렘지수 높이는 심쿵메이커

입력 2017-05-31 08:43  




‘써클 : 이어진 두 세계’ 여진구가 팽팽한 긴장감 속에서도 설렘 지수를 높이며 여심을 흔들고 있다.

30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써클 : 이어진 두 세계’(이하 써클) 4회 ‘파트1:베타프로젝트’에서 김우진(여진구 분)은 한정연(공승연 분)과 함께 사라진 김범균(안우연 분)을 추적하는 동시에 한담대 연쇄살인사건의 진실을 쫓았다. 김범균과 같은 주장을 하는 정체불명의 박민영(정인선 분)이 두 사람에게 접근했고, 한정연이 어린 우진이 만났던 외계인 별이라는 증거를 우진에게 전하면서 혼란은 계속됐다.

반전의 연속에서 한정연의 정체에 대한 의구심은 지속되고 있지만 점점 가까워지는 두 사람의 케미는 또 다른 볼거리다. 팍팍한 현실을 살아내느라 냉정하다고 느껴질 정도로 타인에게 무심했던 김우진이 한정연 앞에서는 평범한 대학생의 모습을 보이며 풋풋한 매력으로 설렘지수를 자극한다. 작은 단서도, 단 한 순간도 놓칠 수 없는 치밀한 전개 속에서 여진구의 등장만으로도 또 다른 재미를 선하하고 있는 것. 이날 예상보다 일찍 자신의 방으로 찾아온 한정연의 방문에 놀라 다급하게 옷을 꺼내 입다가 티셔츠를 뒤집어 입고 애써 태연한척 연기를 하는 귀여운 면모는 웃음을 선사했다.

별명조차 ‘진구오빠’인 여진구의 남성적 매력도 한껏 드러나고 있다. 진실에 다가갈수록 김우진과 한정연을 향한 위험도 커지고 있다. 두 사람을 불러낸 박민영이 한정연을 외계인이라고 주장하며 공격하려 할 때마다 거친 몸싸움으로 정연을 구하는 한편 “정연이 니가 생각하는 그런 애 아니다”고 감싸주고 “숨어서 보다가 무슨 일 생기면 바로 경찰한테 가”라고 말하는 츤데레한 모습에서 한층 성장한 여진구의 매력이 도드라졌다. 타인에게 관심 없던 김우진이 한정연의 무릎 상처를 먼저 발견하고 치료를 권하고, 한정연과 한용우(송영규 분)의 대화를 지켜보며 웃음을 짓는 모습도 심쿵 명장면이었다.

명확하게 드러나는 로맨스가 없는 ‘써클’에서 여진구의 작은 행동, 대사 한 마디가 설렘 지수를 높일 수 있는 이유는 무섭도록 진지하고 깊은 감정선으로 진실 추적에 힘을 더하는 여진구의 연기가 극 전반에 깔려있기 때문이다. 형을 향한 애틋한 감정으로 뭉클한 공감을 전하고, 날카롭게 진실을 향해가는 연기로 흡인력을 높인다. 한정연과 함께 할 땐 청춘 로맨스였다가, 한담대 연쇄살인사건의 진실을 쫓는 진지한 장르물이 됐다가, 형을 향한 깊은 가족애를 드러내면 휴먼 드라마가 된다. 여진구가 장르 그 자체인 셈. 한정연의 정체가 여전히 미궁 속에 있고 블루버드로 2037년에 재등장했다. 또한 김강우가 여진구가 아닌 안우연이란 사실이 드러나면서 과연 여진구는 어디에 있을지, 앞으로의 이야기 전개에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여진구의 매력의 끝은 어디일까?”, “장르물 찍으면서 설레게 만드는 여진구 매력의 클래스”, “추적극 부터 설렘까지 여진구가 오늘도 열일한다”, “여진구와 공승연의 케미가 좋아서 두 사람의 장면이 더 설레게 다가오는 듯하다”, “얼굴만 봐도 심쿵”, “진구는 뭘 해도 옳다”,“연기는 정말 최강! 몰입도가 높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숨 막히는 쫄깃한 전개로 역대급 반전을 선사한 4회 시청률은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가구 시청률 2.3%, 최고 2.6%를 기록했다. 프로그램의 주요 타깃인 2049남녀 시청층에서도 평균 2.0%, 최고 2.6%를 기록, 상승세를 타며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여성 30대 시청층에서 평균 3.8%, 최고 5.2%(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전국 기준)까지 치솟으며 전 채널 동시간대 1위를 달성, 높은 시청률을 견인했다. 이날 과거 기억이 없음을 이기광에게 고백하는 김강우의 반전 장면이 최고의 1분을 기록했다.

‘써클’은 2017년과 2037년 두 시대의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하는 SF 추적극으로 참신한 소재로 한국형 SF의 신선하고 짜릿한 재미를 선사하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tvN 최초 SF추적극 ‘써클’은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50분 tvN에서 방송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