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인공지능 음성인식 서비스 `빅스비`를 이용한 은행 서비스를 1일부터 시작했다.
`갤럭시 S8`·`갤럭시 S8+` 사용자들은 앞으로 음성으로 송금이나 환전 등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된다.
이번 서비스는 삼성전자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 모바일 페이먼트 서비스 `삼성 페이`, 생체 인증 서비스 `삼성 패스`를 연계해 제공한다.
예를들어 "OO은행에서 엄마에게 5만원 송금해줘", "OO은행 계좌 잔액 보여줘", "OO은행에서 20만원 달러로 환전해줘" 를 명령하면 `삼성 페이`가 금융 플랫폼이 되어 연동된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호출하고, `삼성 패스`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한 후 금융 업무가 처리되는 방식이다.
신한·우리·KEB하나은행 등 총 3개 은행 서비스가 가능하며 은행에 따라 계좌 조회·계좌 이체·환율 조회·환전 신청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빅스비로 은행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 페이’의 은행 서비스 메뉴를 통해 제공되는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된다.
간편한 이체를 위해 해당 은행의 `삼성 패스` 기반 생체 인증·바이오 인증 서비스 등록, 입출금 계좌를 지정해두면 음성 명령 한번으로 계좌 정보 입력까지 처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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