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실수요자가 부동산 시장을 이끌면서 주거용 오피스텔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최근 `특화설계` 경쟁이 뜨겁다.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까다로워진 소비자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건설사들이 차별화 전략에 나서고 있는 것. 복층, 테라스 등의 여러 설계특화를 도입한 오피스텔이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실제로 테라스, 복층등을 갖춘 오피스텔은 공간활용이 우수하다. 넓은 테라스공간을 빨래 건조 공간 등으로 활용하거나 복층 구조를 통해 물품보관 장소 및 여가생활 공간으로도 활용하기도 한다. 또한 오피스텔의 주요 단점으로 꼽혀왔던 환기 및 통풍 문제를 보완하는 것과 동시에 탁 트인 조망과 일조권 확보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게 도와준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오피스텔 특성상 작은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는 설계를 도입하면 공간 효율극대화는 물론, 비용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며 "이에 같은 입지라면 특화설계가 적용돼 실용성을 높인 오피스텔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이 많기 때문에 특화설계 오피스텔은 가격도 강세를 나타낸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충남 서산시에서도 서산 최초로 복층형 설계와 테라스설계를 내놓으며 수요자들의 눈길을 끄는 오피스텔이 분양 중에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대우산업개발이 충청남도 서산시 성연면 오사리에서 분양중인 `이안큐브`는 지하4층~지상18층, 총 1,009실 규모다. 서산시 오피스텔로는 최대 규모로 1~2인 가구가 생활하기 적합한 전용 22~42㎡ 소형면적으로 공급된다.
단지는 서산 최초의 테라스와 복층형 구조 등 차별화된 평면구성을 선보인다. 면적 대비 공간활용을 극대화 한 설계로 원룸에서도 탁트인 개방감과 넓은 공간 활용을 선사해 경제적 효율을 높였다.
여기에 서산 최초로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규모 오피스텔이라는 점도 눈에 띈다. 이안큐브는 1~2인 가구의 주거만족도를 높인 호텔식 서비스, 특화설계를 도입했다. 단지 내에서는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생활 서비스 제공으로 생활편의를 높여줄 전망이다. 조식과 석식서비스, 호텔식 사우나, 휘트니스, 발렛파킹&세차서비스를 비롯해 클린룸&세탁서비스, 컨시어지 서비스 등 가사노동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게 된다.
이 밖에도 단지 내 숲속쉼터 및 분수정원이 조성돼 입주민의 편안한 휴식과 여가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교통편도 좋다. 단지는 서산일반산업단지로 바로 통할 수 있는 29번 국도와 서해안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한 70번 고속화도로가 최근 개통돼 서산시내와 타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한편, `이안큐브`의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산시 예천동 1255-1번지에 위치해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