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율, 탄탄한 필모그래피…대체불가 천의 얼굴

입력 2017-06-23 08:22  




배우 권율이 ‘박열’에서 임팩트 있는 연기를 선보이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권율은 28일 개봉 예정인 이준익 감독의 영화 ‘박열(2017)’에서 기자 이석 역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석은 관동대학살의 진실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박열(이제훈 분)과 후미코(최희서 분)의 대역사건 재판 과정을 취재하고, 그들의 진심에 공감하며 조력자가 되어주는 인물이다.

권율은 브라운관과 스크린, 분량에 관계없이 다수의 작품에 참여하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권율은 디테일한 연기로 매 작품을 ‘웰메이드’로 이끌며 호평 받고 있다.

권율은 다채로운 연기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김기덕 감독의 영화 ‘피에타(2012)’에서 열악한 환경 속에서 가정을 지켜내는 가장 기타남 역을 맡아 감성 짙은 감정 연기를 선보였다. 엄태화 감독의 영화 ‘잉투기(2013)’에서는 잉여 희준 역을 맡아 많은 청춘들을 대변했다. 1700만 관객을 동원한 김한민 감독의 영화 ‘명량(2014)’에서는 이회 역으로 뜨거운 부자의 정을 그려내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권율은 ‘밀크남’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신흥 로맨스킹으로 등극했다. tvN ‘식샤를 합시다2(2015)’에서는 다정다감하면서도 쿨한 욕쟁이 사무관 이상우 역으로 분해 반전 매력을 뽐냈으며 MBC ‘한번 더 해피엔딩(2016)’에서는 훈남 의사 구해준 역을 맡아 여심을 사로잡았다. 김종관 감독의 영화 ‘최악의 하루(2016)’에서는 현오 역을 맡아 얄밉지만 미워할 수 없는 남자친구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호평 받았다.

권율은 다양한 악역 역시 자신만의 색깔로 그려내며 ‘악역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이우철 감독의 영화 ‘사냥’에서 탐욕으로 인해 변해가는 맹실장 역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SBS 특집극 ‘너를 노린다(2016)’에서 일류 지상주의자이자 자신의 성공을 위해 주변을 이용하는 염기호 역을 맡아 고급스러운 악역 연기를 선보였다. tvN ‘싸우자 귀신아(2016)’에서는 다정한 매력으로 보는 이들을 설레게 하다가도 상황에 따라 냉혈한 모습으로 돌변하는 훈남 교수 주혜성 역을 맡았다. 특히 최근 시청률 20.3%를 기록하며 인기리에 종영한 SBS ‘귓속말(2017)’에서는 강정일 역을 맡아 감정의 진폭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극의 중심을 이끌었다.

권율은 최근 인터뷰에서 “배우로서 인생을 ‘바둑’과 유사한 점이 많다고 생각했다. 바둑은 속도전이라기 보다는 뒤에 올 한 수까지 생각하며 멀리 봐야 한다”며 “언젠가 좋은 바둑을 뒀다는 평을 들을 수 있는 날이 올 수 있게끔 모든 작품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율은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종횡무진 맹활약하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매작품마다 맞춤옷을 입은 듯 캐릭터를 완성하며 대중들의 호평을 받았다. 권율의 다음 작품이 기대되는 이유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