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방송된 KBS2 `생방송 아침이 좋다`에서는 무더위 후유증을 날려줄 건강식품 인삼을 집중 조명했다. 인삼 부위별 효능과 특장점을 알려주는 과정에서 인삼열매인 진생베리가 사포닌 등 영양성분 함유량이 뿌리보다 높은 것으로 밝혀져 눈길을 끌었다.
밭에서 갓 캐낸 `수삼`, 수삼을 수증기로 쪄 가공한 `홍삼` 등 가공방법에 따라 여러 이름으로 불리는 인삼의 종류를 소개하기도 했다. 인삼 뿌리만큼 잘 알려지지 않은 인삼열매를 알아보기 위해 직접 밭을 찾아 열매를 수확하기도 했다. 그 가운데 진생베리는 인삼 뿌리보다 사포닌(진세노사이드)성분이 풍부하며, 특정 사포닌(진세노사이드Re)의 경우 약 17배 이상 더 많아 인삼에서 가장 귀한 부위로 주목 받게 됐다.
실제로 꾸준하게 진생베리를 챙겨 먹는다는 김양숙씨(66세)가 "원래 건강 생각해서 홍삼을 먹다가 TV를 보니 인삼열매가 영양분이 좋다고 해 지금은 뿌리부터 열매까지 먹고 있다"며 가 탄력 있는 피부, 활기찬 모습의 동안 외모를 자랑해 화제가 됐다.
무더위에도 지치지 않는 활력 비결로 진생베리를 추천했다. 진생베리는 일년 중 7월 하순께 단 일주일 동안만 수확할 수 있는 귀한 열매이면서 재배 후 빨리 시들어 생과로는 먹기 힘든 희귀한 열매였다.
최근 이런 진생베리의 유효 성분을 일정하게 추출하는 기술이 개발돼 김양숙 씨처럼 진생베리를 건강기능식품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누구나 손쉽게 물에 타서도 먹고,
시원하게 빙수에도 뿌려 섭취 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VITALBEAUTIE) `명작수`가 출시된 것이다.
국내 최초 홍삼과 진생베리®(부원료)가 함유된 홍삼 앰플의 명작수는 인삼의 유효성분을 고압에서 효과적으로 추출하는 천삼화 기술로 만든 홍삼 성분으로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및 활력 충전에 도움을 준다.
한편, 진생베리와 관련된 이번 방송은 KBS 2TV 홈페이지에서 다시 볼 수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