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사회복지사1급,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100%무료 재직자무료국비지원으로 진행하는 국가자격증 온라인 강의 9월 개강반을 모집한다.
무료국비지원 교육과정은 직장인대상으로 수업과정을 운영 중이다. 국비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에서 발급되는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하여 수강생의 비용부담없이 100% 국비차감으로 수업을 하고 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는 직장인 중에서도 고용보험만 가입되어 있다면 근로조건과 상관없이 카드발급이 가능하다. 카드발급 가능여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고용노동부 HRD-NET에서 하면 된다.
사회복지사자격증 1급은 사회복지사2급 소지자만이 시험응시가 가능한 국가시험이다. 현 정부의 공무원 채용증가 공약에 따라 사회복지직 공무원 하반기 채용선발이 있을 예정이다. 사회복지에 대한 본격적인 처우개선과 고용증가정책이 앞으로 변화될 것으로 보여진다. 2018년 시험은 12월부터 접수시작이며 자세한 공지는 2017년 10월 중 큐넷 홈페이지에 게재될 계획이다. 사회복지사1급을 취득 후엔 다방면에서 활동이 가능하여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지역사회복지관, 노동부 고용안정센터, 의료 사회복지사등으로 취업 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2급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다. 직업상담사는 취업지원기관 운영과 민간 취업포털 사이트, 민간직업 안정기관 등이 증가하고 있어 취업지원센터, 아웃소싱업체, 헤드헌팅회사, 인력은행, 여성고용지원센터 등 취업알선이 필요한 분야별로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직업소개소를 창업하기 위해서도 자격증이 필수기 때문에 많은 지원자들이 자격증 취득을 위해 시험응시를 한다.
(주)대한고시연구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측 관계자는 “교육원 자체의 학습플래너가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발급 방법부터 수강관리를 함께 도와 직장을 다니는 수강생들이 부담 없이 수강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직업상담사와 관련된 연봉, 자격증 시험, 취업에 관한 내용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여 사회복지사와 직업상담사에 대한 정보를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고 전했다.
사회복지사1급·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에 관한 교육과정과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발급여부에 관한 상담문의는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 를 검색 후 온라인상담문의 또는 무료상담전화로 진행 중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