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대한자동차경주협회와 손잡고 1,000만 국민이 이용중인 국내 1위 모바일 내비 ‘T맵’을 기반으로 국내 운전자 인식 개선 및 교통사고 피해 줄이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UN이 주도하고 국제자동차연맹이 추진중인 이번 글로벌 캠페인은 지난 2011년부터 오는 2020년까지 10년간 전세계에서 500만명의 교통사고 사망자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올해부터 대한자동차경주협회 주도로 시작됩니다.
한국은 국제교통포럼 조사결과 인구 10만명 당 교통사고 사망자 12명으로 세계 5위, 서울의 경우 인적 재난 사고 1위가 교통사고일 만큼 경제수준에 비해 교통사고로 인한 피해가 매우 커, 캠페인이 필요한 곳으로 지목되어 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기존 주입식 정보 전달 방식의 캠페인과 달리, 운전자들의 적극적인 행동 개선을 유도하는 게임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됩니다.
대한자동차경주협회는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한 달간 ‘T맵’의 ‘200km 안전운전 하기’ 이벤트를 통해 ‘바른 운전’을 한 상위 2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1등에게는 세계랠리선수권(WRC) 현대 월드랠리팀 유럽 경기 VIP 참관권 2매(1,500만원 상당)를 제공하며, 2등 10명에게는 최첨단 운전자지원장치 ADAS(130만원 상당)를 제공합니다.
이해열 SK텔레콤 T맵 사업본부장은 “글로벌 교통안전 캠페인에 국내 내비인 T맵이 주도적인 역할을 하게 돼 책임감을 느낀다”며, “운전습관을 점검하고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으키는 것은 물론, 교통 사고 줄이기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교통안전공단, 동부화재, 현대자동차, BMW그룹코리아, 넥센타이어, 홍선생미술, 제이씨데코코리아, 슈퍼레이스, CJ대한통운, CGV, 인제스피디움 등 13개 기관 및 기업이 참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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