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 라이프가 뜬다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 9월1일 분양

입력 2017-09-01 09:00  



- 조망 중에 최고로 꼽히는 바다조망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관심 집중
- 통영의 명품학군과 서울과 통영을 잇는 KTX노선 호재로 광역적 수요 기대

수변 조망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남해안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가 관심 받고 있다. 특히 오션뷰는 희소가치가 높아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어 더욱 시선을 끌고 있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주거만족도와 직결되는 `조망`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다. 휴식이 가능한 주거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흡사 리조트에 온 듯한 분위기를 나타내는 `오션뷰` 단지의 인기가 상당하다.

지난 7월, 부산에서 공급된 광안리 바다 및 광안대교 오션뷰 특화단지인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는 총 718가구 모집에 약 16만3787건이 접수돼 평균 228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또 지난해 4월 공급된 해운대 바다조망이 가능한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자이` 역시 높은 경쟁률을 보였는데 180가구 모집에 8만1076명이 몰려 450대 1의 기록을 나타냈다.

위 단지들은 우수한 주거입지를 갖춘데다, 희소성이 높은 오션뷰가 영구조망 가능한 곳이란 점에서 많은 관심이 집중됐다.

분양시장뿐 아니라 매매시장에서도 바다조망 여부에 따라 가격차이가 나타난다. 해운대 바다조망이 시원하게 뚫리는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아이파크`의 실 거래가격을 확인해 보면, 지난해 11월 전용 99㎡의 경우 7억1500만원에 거래됐다. 이와 비교해 동일 한 해에 입주한 `두산위브더제니스`는 6억4500만원선에 거래됐다. 전망에 따라 약 7000만원의 가격차이가 나타난 것.

부동산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강이나 호수보다는 바다뷰에 대한 기대감과 만족도가 더욱 높은 것 같다."며, "다른 조망권에 비해, 희소가치가 높은 만큼 경쟁도 치열하고 비 조망단지와 비교해 가격이 점차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고 전했다.

9월1일 (주)삼정이 선보이는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는 남해안 바다조망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역대급 바다조망이 가능하다. 확 트인 조망은 물론 단지 앞에 요트계류장을 건설 및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레저시설이 다양하게 들어설 예정이다. 휴식과 즐길거리가 함께 있는 주거지 인셈이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통영 도심의 관문지 역할을 하는 애조원지구에 조성되는 도시개발구역으로 주거, 상업, 학교, 편의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들어서는 곳으로 총 2000여세대가 넘는 신흥주거지로 계획 중이다. 이 중에서 유일하게 공급되는 아파트다.

특히, 뛰어난 조망권뿐 아니라 통영시 내 명품교육도시가 될 가능성이 높다. 단지 뒤편 도보권으로 교육부 선정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이자, 유네스코 국제우수학교인 동원고가 위치해 있다. 여기에 동원중, 신설예정인 초등학교까지 초,중,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 가능하며, 단지 내에 명문 영어프로그램과 연계한 영어학습관 및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이 계획되어 있다.

여기에 평면특화로 장점을 극대화했다. 남저북고의 지형의 특성을 살려, 남향 오션뷰(일부 제외) 단지를 최대화 했고, 전 평면을 4베이로 배치해 안방, 거실, 작은방 2곳에서 와이드 파노라마뷰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 통영 최초로 테라스하우스 및 펜트하우스가 공급된다.

이 단지는 통영시 일대에서 입지 조건도 좋다. 북통영IC 및 통영IC를 3분내로 접근가능하며, 14번 국도 남해안도로를 통해 통영구도심 및 고성, 거제 등 외부지역과도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 서울 및 대도시 수요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KTX 서울~통영(2시간대)선도 추진 중에 있다.

또 대형공원 및 산책로가 마련되며 주변여건을 살린 레저와 힐링이 가능한 휴양지로 개발한다. 현재 단지 동쪽으로 원문공원이 조성돼 있으며, 통영 최대규모의 병원이 2곳이 있다. 이마트 및 롯데마트 등 편의시설 및 각종 공공기관의 접근성도 좋다.

`통영 삼정그린코아 더 베스트`는 총 1257가구로 전용 59㎡, 84㎡, 84T㎡, 110㎡, 141㎡ 중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평면을 제공한다. 특히 위 단지는 창사 35주년을 맞이하는 ㈜삼정에서 지금까지의 노하우를 모두 쏟아낼 예정이다. 현장 및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통영시 광도면 죽림리 703번지에 마련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