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서희 `페미니스트` 어필 역효과…여론 비아냥으로 들끓어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7-09-25 12:00  

한서희 `페미니스트` 어필 역효과…여론 비아냥으로 들끓어

-한서희, 유명세 이용해 페미니스트 밝히고 싶었다

-대마초, 교제 한서희 아닌 탑이 먼제 제안했다 주장



그룹 빅뱅 멤버 탑과 대마초 흡연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는 연습생 한서희가 자신을 페미니스트라고 소개했다.

한서희는 대마초 흡연 혐의로 기소된 후 1심과 2심에서 모두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다. 이후 지난 주말(24일) 인스타라이브에서 “페미니스트라는 이유로 유명해지기보다 제가 화제인 걸 이용해 페미니스트인 걸 알리고 싶다”고 말해 여론을 들끓게 하고 있다.

한서희 라이브를 지켜본 네티즌들은 “한서희가 페미니스트란 단어를 알고 하는 소리냐” “본인이 진짜 페미니스트라도 지금 상황에서 할 말이 아니다”는 등 지적하고 있다.

페미니스트란 성 차별적이고 남성 중심적인 시각 때문에 여성이 억압받는 현실에 저항하는 이들을 말한다. 여성을 억압하는 객관적 현실을 올바르게 파악하고 그 해결을 모색하거나 남성 특유의 사회적 경험과 지각 방식을 보편적인 것으로 표준화하려는 태도를 근절시키려는 노력 등이 포함된다.

이 때문에 여론은 한서희가 재판과정을 통해 여러 차례 마약을 한 사실이 밝혀졌고 사회적 파장이 컸던 만큼 자숙해야 함에도 곧바로 인터넷 라이브를 하고 페미니스트라고를 운운했다는 이유로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는 상황이다.

인터넷상에는 “rian**** 왜 다들 불리하면 페미를 들고 나오냐, 페미가 원래 좋은 의미였는데 이상한 짓 하는 애들이 나중에 다 페미를 들먹여서 오염된 단어가 되버렸어” “simg**** 요즘은 페미가 무슨 치트키냐? 도대체 페미가 기준도 없고 성향도 없고 철학도 없고 그냥 멋대로 중구난방 죄다 페미 페미 페미 이래서 한국 페미가 수준이 그런 거다.” “you8**** 페미니스트가 뭔지는 알고 말하는거지???” “whdy**** 페미니스트가 뭐라고 페미니스트는 귀에 걸먼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 아니냐? 차라리 난 왼손잡이 입니다 하고 밝히는 게 더 있어보일 듯” “rush**** 진짜 페미니스트들에겐 짜증나는 일이겠다. 마약범죄자가 갑자기 `나 페미니스트요` 하면 대체 누가 달가워할까” “qkrd**** 여자가 당당하고 말고가 아니라 대마를 7차례나 하고 징역도 산 범죄자가 당당한 게 이상한거지” “dhek**** 뭘 하든 자신의 선택이니 알바 아니지만 연예인의 행동에 대해 보수적이고 도덕적이길 바라는 이 나라에서 이딴 노이즈 마케팅으로 뭘 하겠다는 걸까. 페미니즘이 막 살아도 용납해야 되는 개념 말살로 생각하는 멍청함이나 고치길 바란다” “shjr**** 여성들 끌고 들어가서 그 속에 움크리겠다? 생각 좀 하소. 애써 쌓아놓은 거 무너트리는 건 한순간이다. 좋은 것도 아닌 것도 긍정적인 것 도 아닌 것도 있다지만 진심 애한테 휘말리는 건 아니다. 정말 무 어이에 무리수다”라는 반응이 줄 잇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