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작보다 더 날았다. 지난 9일과 10일, 뉴욕라디오코리아 아나운서 단독오디션을 진행한 봄온 아나운서 아카데미 얘기다.
봄온 아나운서 아카데미(이하, 봄온 아카데미)는 지난 9일과 10일 이틀에 걸쳐 뉴욕라디오코리아 아나운서 단독오디션을 진행했다. 이번 오디션에서 뽑힌 인재들은 2018년 9월부터 뉴욕라디오코리아에서 아나운서 및 리포트로 근무한다.
KBS 공채 아나운서 출신 성연미 대표가 운영하는 봄온 아카데미는 16년째 체계적인 방송사 공채대비 프로그램으로 수많은 방송인을 양성해왔다. 현재까지 4천 5백여 명의 합격생을 배출했다. 최근에는 뉴욕라디오코리아와 협약해, 아나운서 지망생들의 해외 취업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봄온 아카데미는 다양한 장학생 오디션을 열고 있다. 이는 티비텐플러스 모바일 생방송 <봄날의 비행, 봄온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 17일에는 `멀티 MC반 장학생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오는 24일에는 `스포츠반 장학생 콘테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디션 참가 신청은 봄온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특히, <봄날의 비행, 봄온TV> 채널에서 꾸준히 선보이는 뉴스 리딩 테스트 `드림테스트`는 봄온 아카데미 커리큘럼의 한 과정으로, 아나운서 지망생들이 뉴스를 읽으며 각자의 역량을 평가, 분석하는 프로그램이다. 딱딱한 경쟁 위주의 프로그램을 벗어나, 장기자랑과 합동공연으로 단합을 도모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생생한 아나운서 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따라 발성, 호흡, 강세 등의 언어적 소통뿐 아니라, 표정, 눈빛, 자세 등의 비언어적 소통을 배울 수 있다.
방송인이 꿈인 당신이 더 높게 날고 싶다면, 이 방송을 주목해봐도 좋다.
※ <봄날의 비행, 봄온TV>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티비텐플러스(TV10plus)` 앱을 다운로드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방송시간은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사진=봄온)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