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직자 전문 국비교육기관인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직업상담사2급,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을 본인부담금0원으로 수업 받을 수 있는 재직자 전액국비지원 교육과정을 개강한다.
이번에 개강하는 재직자 전액 국비지원 과정은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이 가입된 근로자라면 고용형태에 상관없이 고용노동부에서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온라인강의를 들을 수 있다. 재직자(근로자)내일배움카드 발급은 가까운 고용센터나 HRD-NET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직업상담사2급자격증의 경우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는 국가공인자격증이다. 구인&구직상담, 경력개발, 직업 적응, 은퇴 후의 재취업 상담 등의 개인의 직업상담과 새 취업연계를 도와주는 직업상담 전문가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고용노동부에서는 지방노동관서의 직업상담원을 채용할 경우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할 계획으로 직업상담직과 관련된 업무나 직업은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이 필수적으로 필요해지고 있다.
직업상담사2급 자격증 취득 후에는 고용지원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직업전문학교, 인력은행, 대학 취업지원센터, 아웃소싱업체, 헤드헌팅 회사 등에서 취업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1급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매년 1월 중순에 국가시험이 있다. 시험과목은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 3과목과 그 안에 포함된 8영역에 대해서 시험본다. 합격기준은 매 과목 4할 이상, 전 과목 총점의 6할 이상을 득점하여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자로써 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을 전문적이고 체계적이게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활동하는 직업이다.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직업상담사2급,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국비교육 전문기관으로 재직자 국비과정이외에 내일배움카드 혜택을 못 받는 수강준비생을 위하여 일반과정으로도 교육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습자들의 수강부담을 줄이기 위해 학습플래너를 통하여 학습자 수강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직업상담사2급,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준비를 위한 자격증 정보과 교육과정 그리고 본인부담금0원 수업을 위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혜택여부에 대한 안내는 포털사이트에 ‘내일배움자격증센터’를 검색 후 온라인무료상담문의 혹은 무료전화상담을 통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