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아시아 경제협력협회(코애카 KOAECA: 회장 이남기)는 지난 11월 20일 태국 최대 엔터테인먼트 회사이며 제1의 시청률을 자랑하는 Ch3 BEC-TERO 회장인 Mr.Brian, 태국방콕소재 관광랜드마크 쇼핑몰 SHOW DC회장과 업무협력계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계약은 동남아 국가의 효과적인 한류확산을 위해 코애카는 다양한 한류이벤트를 만들어 태국측에 제시하고, BEC-TERO는 Ch3 TV방송 및 6개 라디오방송을 통한 홍보 및 공연을 담당하며, SHOW DC는 이에 걸 맞는 공연무대 제공등 필요한 Hard Ware 전반을 제공키는 것이 주 내용이다.
이번 계약으로 모든 한류공연기획은 코애카와 SHOW DC 및 BEC TERO 3자간의 업무협의를 통해 이루어 지게 되었다.
이 날 코애카 이남기 회장은 " 태국의 동남아에서의 한류문화의 중심축 역할은 매우 중요하며 이미 많은 부분이 활성화 되어 있지만 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문화 컨텐츠 개발과 지속적인 교류가 필요하다"며 "3자간 업무협조로 동남아 중심거점인 방콕을 기반으로 아시안 10개국에 지속적인 한류확산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회장은 코애카는 대 동남아시아 한류문화확산을 위한 사업부를 신설하고 이영숙 대외협력이사와 홍동현 사업개발이사를 동 업무에 전념토록 하였다.
참고로 SHOW DC 쇼핑몰은 아시아의 한류문화를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접목시킨 대형 쇼핑몰로 YG엔터테인먼트와 롯데면세점이 진출하여 주목 받았다. 해당 쇼핑몰은 음반, 의류매장, 대형 공연장 등 갖추고 있으며 한류문화를 태국에서 체험할 수 있는 테마 쇼핑몰이다.
또한 BEC-TERO는 태국 최대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음반판매, 콘서트 개최, 공연 티켓판매 및 TV프로그램제작 등을 주력 사업으로 하고 있고, TV channel 3와 라디오채널 6개를 가지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대기업이다.
한.아시아 경제협력협회는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우리나라의 중소기업들이 아시아 각국의 비지니스 파트너들과 매칭할 수 있는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