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쓸신잡 '시선집중'...청와대 예능 시청률은?

입력 2017-12-21 10:36  

靑, 예능 `알쓸신잡` 따라한 대통령순방 뒷얘기 `청쓸신잡` 첫선
北 `핵무력 완성` 선언한 화성-15형 도발 다음 날 청쓸신잡 녹화
"러시아 순방 이른 귀국에 불만 나오자, 문 대통령 `빨리 돌아가 일해야`"



청쓸신잡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청와대가 지난 20일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 포맷을 이용해 문재인 대통령의 해외 순방 뒷얘기를 소개하는 자체 프로그램인 `청쓸신잡`을 페이스북 등으로 첫선을 보였기 때문.

청쓸신잡은 이 때문에 주요 포털 핫이슈 키워드로 등극했으며 이에 대한 누리꾼들의 반응 역시 뜨겁다.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가 진행한 청쓸신잡 프로그램에는 윤영찬 국민소통수석, 박수현 대변인, 정혜승 뉴미디어비서관, 신지연 해외언론비서관이 출연했다.

총 23분짜리 청쓸신잡 방송을 통해 출연자들은 언론을 통해 알려진 뒷얘기들 말고도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들도 일부 공개했다.

윤 수석은 청쓸신잡에서 문 대통령이 해외 순방 일정이 빡빡하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대통령이 농담 삼아 `나도 좀 구경도 하고 여유 있게 다니고 싶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지난 9월 동방경제포럼 참석을 위해 1박 2일 일정으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방문했을 때는 참모들 사이에서 사흘째 아침에 귀국할 수도 있는데 이틀째 밤에 귀국해야 하는 일정에 불만이 나왔다는 점도 언급됐다.

이에 문 대통령은 "한시라도 빨리 돌아가서 일해야 하고 비용도 아껴야 한다"고 말했다고 윤 수석은 설명했다.

`순방 때 참모들은 끼니를 챙기나`라는 황씨의 물음에 윤 수석은 "대통령이 식사하는 일정에 같이 가면 끼니를 거르지는 않지만 무슨 말씀을 하시는지 적어야 해서 제대로 먹어본 적은 없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 역시 "컵라면 하나라도 먹을 수 있으면 행복하다"며 순방 시 어려움을 털어놨다.

청쓸신잡에서는 출연자들은 격무에 시달리는 일상도 자유롭게 소개했다. 황씨가 `문 대통령은 참여정부 시절 이가 10개나 빠졌다`고 하자 윤 수석은 "저는 이보다 머리가 많이 빠져 걱정"이라고 했고, 박 대변인은 "새벽 5시 반이면 기자들이 전화를 걸어오기 시작해 알람이 필요 없다"고 했다.

한편, 이날 공개된 청쓸신잡 영상은 한반도 긴장을 급상승시킨 북한의 ICBM(대륙간탄도미사일)급 화성-15형 미사일 도발 다음 날인 지난달 30일 녹화됐다.

최종 완성본을 공개하기 전 영상에는 프로그램을 녹화한 날이 도발 당일이라는 내용의 자막이 들어있었지만 청와대는 해당 자막이 틀린 것을 발견하고 마지막 편집 과정에서 삭제했다.

윤 수석은 "어제도 퇴근했는데 새벽에 3시 21분에 전화가 왔다. 17분에 미사일 쐈는데. `드디어 쐈습니다. 빨리 나오시죠` 해서 주섬주섬 싸 입고 와서 NSC에 참석하고 그렇게 했다"고 언급했다.

청쓸신잡 시청자들은 “이런 방송 처음이다” “이렇게라도 언론들이 하지 못한 이야기를 알게 돼서 좋다” “청쓸신잡에 대한 야권의 논평도 궁금하다” 등의 반응이다.

청쓸신잡 이미지 =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