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 만수르, '홍콩 파티' 이후 무슨 사이?

입력 2017-12-22 12:52  

"UAE 왕세제 조카 만수르 방한 목적, 가수 안다에게 물어봐라" 세계일보 보도(종합)
안다 측 "만수르 가문서 청혼? 확인 중"



가수 안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22일 한 매체가 UAE 왕세제(왕위 계승자인 국왕의 동생)의 조카인 자예드 만수르가 방한한 이유를 묻자 "안다에게 물어봐라"라고 했다고 밝혔기 때문.

자연스럽게 가수 안다에 대한 대중적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의 최근 아랍에미리트(UAE) 방문 목적을 놓고 정치권에서 논란이 제기되는 가운데 UAE 왕세제의 조카인 만수르가 특별기편으로 방한한 사실이 21일 확인돼 주목을 끌었다.

그리고 일각에서 ‘안다와 접촉한 것 아니냐’는 카더라통신이 제기됐다.

문재인 정부는 당장 만수르 방한은 사적 목적의 방문이며, 임종석 실장의 UAE 방문과 무관하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외교소식통은 UAE 왕세제 조카의 방한 목적에 대해 “(한국인 가수) 안다에게 물어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져 그 배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노규덕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UAE 전용기 편으로 UAE 인사가 방문한 사실을 확인해달라`는 질문에 "주한 UAE대사관 요청에 따라서 모하메드 아부다비 왕세제의 조카인 자예드 만수르가 탑승한 특별기의 이·착륙 관련 협조를 한 바 있다"며 "금번 방문은 사적 목적의 방문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이 왕세제 조카는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시티의 구단주인 셰이크 만수르 빈 자예드 알 나얀(47)의 아들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19일 새벽 방한해 21일 오후 한국을 떠난 것으로 파악됐다.

모하메드 아부다비 왕세제는 임 실장이 지난 10일 문재인 대통령 특사 자격으로 UAE를 방문했을 때 만난 인물이다.

이번 만수르 방한과 관련,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UAE 왕세제 조카가 들어온 것은 금시초문"이라며 "임종석 실장과는 전혀 무관하다"고 밝혔다.

외교부 관계자는 만수르 방한과 관련 "왕실 가족의 사적 방문"이라며 "비행기가 들어오고 나갈 때 외교부로 절차상의 요청이 들어와서 방한 사실을 알게 됐는데, 일체의 공식적인 일정은 없었다"고 말했다.

임 실장이 최근 UAE를 다녀온 뒤 임 실장의 UAE 방문과 왕세제 면담 목적이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정책으로 생긴 원전 수출 사업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었다는 등의 의혹을 야당에서 제기해 왔다.

이에 대해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지난 20일 "이전 정부에서 UAE와 관계가 소원해졌다는 얘기를 여러 곳으로부터 들었다"며 "UAE와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차원에서 진행된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이런 가운데 외교소식통은 21일 모하메드 아부다비 왕세제의 조카인 자예드 만수르의 방한 목적을 묻는 세계일보 기자에게 “돌아갔다”며 “안다에게 물어봐라”라고 말했다고 세계일보가 보도해 주목된다.

일각에선 모하메드 아부다비 왕세제의 조카인 자예드 만수르의 청혼설까지 제기됐다. 이날 한 매체는 UAE 왕세제의 조카인 자예드 만수르가 방한한 이유를 묻자 "안다에게 물어봐라"라고 했다며, 이후 일부 언론을 통해 청혼설이 확산되고 있다.

이와 관련 안다 소속사 관계자는 22일 한국일보닷컴에 "기사를 통해 알았다. 현재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만수르 가족 중 한 명이 “한국 가수 안다에게 청혼하고 구애한다”는 기사가 전해지기도 했다.

안다는 지난 2012년 싱글 앨범 `말고`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당시 안다는 `그릇에 담은 것이 넘치도록 많다`라는 의미의 안다로미로 활동을 시작했다 추후 안다로 개명했다. 안다는 데뷔 당시 173cm라는 큰 키로 장신 여가수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안다는 최근 ‘Touch’,‘Taxi’ 등의 곡을 내고 활동한 바 있다.

만수르 가족으로부터 청혼까지 받은 안다는 과거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근황이 담긴 사잔 한 장을 게재한 바 있다.

당시 공개된 사진 속 안다는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야외 수영장에서 화려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자연스런 자세를 취하고 있으며, 쭉 뻗은 각선미과 군살 하나 없는 몸매로 이목을 끌었다.

이처럼 셰이크 만수르 빈 자예드 알 나얀의 첫째 아들인 자예드 만수르가 가수 안다에게 청혼을 했다는 보도가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부럽다” “나에게도 이런 일이 일어나길 바라” “아무리 그래도 결혼은 좀” “국제 결혼 시대에, 이런 조합 나쁘지 않아” 등의 반응이다.

안다는 그러나 이 같은 결혼에 대해 흥미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다는 과거 한 언론매체를 통해 중동 부호의 구애설에 대해 “구애는 받았지만 사귀지는 않는다”고 잘라 말했다.

안다는 당시 “제가 소속돼 있는 엠퍼러엔터테인먼트는 홍콩의 대기업 엠퍼러그룹의 자회사”라며 “지난해 3월께 홍콩에서 엠퍼러그룹 전체 행사 및 파티가 열렸을 때 유명 인사들도 많이 왔었고, 중동 부호 분들도 있었다”고 말했다.

안다는 이어 “그날 행사에서 처음 뵀던 중동의 한 분이 파티가 끝난 이후 제 소속사로 선물을 보냈다”며 “나중에 그분이 중동의 엄청난 부호란 말을 들었고 구애를 받은 것은 맞지만, 사귀지는 않는다”라고 말했다.

만수르 방한, 안나 사진 = YYN / 아레나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