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ThinQ)를 내놓은 LG전자가 자체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DeepThinQ)의 접근성을 높이며 인공지능 제품 개발에 가속도를 냅니다.
LG전자는 자사 딥 러닝(Deep Learning) 기반 인공지능 기술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플랫폼화해 사내 전 조직에 배포했다고 밝혔습니다.
플랫폼 이름은 `딥씽큐 1.0(DeepThinQ 1.0)`로, 다양한 제품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할 수 있게 하는 의미라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LG전자 개발자는 누구나 플랫폼을 활용해 인공지능을 적용한 제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딥씽큐 1.0은 딥러닝 기술의 핵심인‘데이터 학습`기능을 포함합니다. 딥씽큐 플랫폼을 활용하게 될 제품들은 다양한 사용 정보들을 클라우드 서버로 보내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어 사용할수록 똑똑해집니다.
딥씽큐는 일반적인 범용 인공지능 기술과는 달리 고객이 사용하는 `제품`과 고객이 활동하는‘공간`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실내 공기질이 나쁘면 고객에게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는 것을 제안하고, 운동을 자주 하는 고객에게는 운동복 전용 세탁코스를 추천하는 식입니다.
LG전자는 지난 6월 CTO부문 산하에 인공지능연구소를 신설하고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딥씽큐 1.0도 인공지능연구소가 내놓은 성과로, LG전자는 딥씽큐의 특화 기능을 보다 진화시켜나갈 계획입니다.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씽큐는 인공지능 가전, 상업용 로봇 등에서 축적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화해왔다"라며 "딥씽큐를 통해 LG만의 차별화된 인공지능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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