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는 고함량 비타민제 `비맥스`가 지난해 연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지난 2012년 출시된 `비맥스`는 판매실적이 매년 약 30씩 성장하며 5년여만에 블록버스터 일반의약품에 등극했습니다. 제약업계에서는 단일품목의 연간 매출이 100억원을 넘으면 불록버스터 의약품으로 분류합니다.
특히, 브랜드의 인지도가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일반의약품 부문에서 TV, 라디오등 대중광고 없이 괄목할만한 성과를 나타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입니다.
약사에게 깊이 있는 정보제공이 가능한 100% 직거래 유통방식과 세대와 성별에 따른 맞춤형 제품 구성으로 똑똑해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킨 마케팅 전략이 이런 성과를 이끈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런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GC녹십자는 일반의약품 사업 영역을 넓혀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실제 GC녹십자는 올해부터 기존 OTC본부를 CHC(Consumer Health Care)본부로 재편하며 유통채널 다각화와 품목영역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일반 유통과 온라인 인프라 구축 등을 통해 기존 제한된 채널을 벗어나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는 중장기 전략을 계획중"이라며 "제2, 3의 블록버스터 제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에 온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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