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택지지구 공급 마무리 기대되는 도심권 분양 '우정동 한라비발디' 눈길

입력 2018-01-31 10:5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교통, 일자리, 학교 등 인프라 찾아 도심으로 돌아오는 사람들
울산의 도심 우정동 위치 `우정동 한라비발디` 눈길

정부가 택지개발촉진법을 폐지, 올해까지 공공택지지구 추가 지정 중단을 발표한데다 지방의 경우 혁신도시, 산업단지 등의 개발이 마무리되면서 택지지구 아파트 공급도 마무리를 짓고 있다.

실제로 2016년 기준 전국 혁신도시 내 154개 공공기관 중 136개가 이전을 완료했다. 이런 가운데 도심의 높은 주택 가격에 밀려 외곽지역으로 떠났던 이주민들이 다시 도심으로 돌아오는 `도심회귀현상(리턴현상)`이 두드러지며 도심권 분양단지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도시 외곽지역은 택지개발로 인구가 늘면서 출퇴근 시간의 증가, 교통체증, 일자리 및 인프라 부족, 도심 접근성 하락 등을 이유로 다시 원도심으로 회귀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울산, 부산, 대구 등 주요 대도시들은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활발히 진행 중인 만큼 향후 도심회귀 현상을 더욱 부추길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행정자치부 주민등록 인구통계 자료에 따르면 9년간(2008~2016년) 서울시 인구는 27만211명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기간 재건축사업이 활발했던 서초구(4만872명)와 강남구(9283명)는 인구가 유입됐다.

업계전문가는 "수년간 지방 부동산 시장의 열기를 이끌었던 혁신도시 및 택지지구의 조성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면서 도심권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며 "도심권 아파트의 경우 편리한 교통환경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입주 후 높은 미래가치가 보장되어 있는 만큼 수요자들이 몰려들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북구일대의 송정지구의 공공택지 조성이 마무리되고 기존의 구도심인 중구일대의 재개발과 지역주택조합이 주목을 받고 있는 울산에서 공급되는 `우정동 한라비발디`가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울산광역시 중구 우정동 273-60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우정동 한라비발디`는 지하2층 ~ 지상30층 전용면적 59o84㎡ 7개동, 총 969가구로 이뤄진다. 현재 `우정동 한라비발디`는 조합설립인가를 획득하였으며, 마지막 추가모집원 모집 후 2018년 하반기 중으로 일반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우정동 한라비발디`가 위치한 우정동 일대는 노후주거지역 밀집지로 현재 약 16여개의 재개발o재건축 사업지가 지정되어 향후 울산 도심에 위치한 신규 주거지로 탈바꿈될 예정이다. 특히 재개발 및 지역주택 조합이 밀집되어 있는 우정동 일대에서도 빠른 사업속도를 보이고 있는 만큼 초기 입주 프리미엄이 예상된다.

우정동 한라비발디 분양관계자는 "1차조합원 모집이 성공리에 끝난 상태이며 조합원들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일반분양 전 추가 조합원을 모집하는 상태다"며 "우정동 한라비발디는 태화강변에 위치하고 도심권 생활을 누릴 수 있는 입지를 바탕으로 향후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단지다"고 말했다

실제로 `우정동 한라비발디`는 울산을 가로지르며 주거선호지역으로 손꼽히는 태화강과 인접하고 있다. 여기에 인근으로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시네마, 신세계백화점(예정)등이 인접하여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근로복지공단, 안전보건공단, 한국석유공사 등이 밀집되어 있는 우정혁신도시가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총 969가구의 대단지로 이뤄지는 `우정동 한라비발디`는 전가구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가구를 판상형 4bay로 설계하여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 시켰다.

`우정동 한라비발디`의 주택홍보관은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1498-4번지 팔레드상떼 2층에 위치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고정호  기자

 jhkoh@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