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시황]美 금리인상 결정에 은행주 · 금융주

입력 2018-03-22 14:31  


은행주, 美 금리인상 결정에 상승
간밤 미국 연준은 FOMC를 통해 기준금리 인상을 결정했습니다. 미국 금리인상 효과에 우리 시장에서는 은행주들이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다만 미국 금리인상 효과가 선반영된 영향으로 차익매물도 나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증권주, 코스피 장중 2500선 회복에 동반 강세
기준금리 불확실성을 떨쳐낸 우리시장, 오늘 코스피 코스닥 양 시장 모두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스피지수가 장중 2500선을 돌파했습니다. 장중 2500선을 돌파한 것은 이달 들어 처음입니다. 미국 금리인상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해소되면서 외국인의 순매수세에 힘입어 증권주도 동반 강세 흐름 이어갑니다.
파미셀, 줄기세포 신약 기대 … 11거래일↑
파미셀이 오늘도 강한 움직임 기록하고 있습니다. 줄기세포 신약에 대한 기대감에 힘입어 오늘로써 11거래일 연속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11거래일 동안 무려 100%가 넘는 상승 폭을 기록한 모습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외국계 매수 … 사상 최고가 경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내년에 18만L 규모의 제3공장 가동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기대감에 외국계창구에 순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지수상승에 힘을 보태주고 있습니다. 장중에는 48만 2500원을 기록하면서 2016년 코스피 상장 이후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OCI, 中 환경규제 수혜 기대 … 호실적 전망
화학주도 오늘 흐름이 좋은 가운데 OCI 움직임이 눈에 띕니다. 중국의 환경 규제 강화에 따른 수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는 중국 환경 규제 지속으로 카본화학 부문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전망했습니다. 태양광 수요 반등도 예상된다며 목표가를 상향조정 한점도 호재로 작용하면서 현재 10% 이상 오르고 있습니다.
호텔신라, 1분기 호실적 기대↑
호텔신라 주가가 하루 만에 상승세로 전환했습니다. 1분기 면세점 사업이 성장해 올해 실적이 증가할 것이란 증권사의 분석이 나왔습니다. 지난해 7월부터 면세점 쇼핑 규모가 커지기 시작하면서 현재까지 꾸준한 매출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호실적에 대한 기대감에 현재 3% 넘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하나투어, 해외여행 수요 · 자회사 성장 기대
해외여행 수요를 중심으로 성장세가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자회사 실적 개선에 힘입어 실적 호전도 기대된다는 증권사의 긍정적인 분석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본업과 자회사 성장 기대에 힘입어 주가가 하루 만에 상승전환 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