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 공기 정화를 위한 공기청정기와 공기정화식물의 수요도 크게 늘었습니다. 공기청정기의 경우 같은 기간 지난달 대비 매출이 648% 상승했으며, 스투키 등 공기정화기능이 있는 식물의 매출도 182% 늘었습니다. 외출 뒤 세정과 세안이 더욱이 중요해진만큼 손 소독제는 311%, 클렌징폼은 108% 함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티몬은 오프라인 시장과의 가격 차이도 판매 급증의 한 요소로 분석했습니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의 조사 발표에 따르면 온라인에서 보건용 마스크를 구매할 경우 대형마트, 약국 등의 오프라인보다 평균 36%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티몬은 현재 크리넥스 KF80 황사마스크 대형 3p를 3900원에 판매하며, 여기에 추가 20% 할인쿠폰 혜택이 있어 같은 제품을 5400원에 판매하고 있는 대형마트 대비 73%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티몬은 미세먼지 대비 필수 아이템을 모아놓은 기획전도 진행 중입니다. ‘네오케어’의 KF80 황사마스크는 낱개로 790원이며, 50개 세트를 구매할 경우 35,500원으로 개당 710원의 가격입니다. 의류와 패브릭에 남아있는 미세먼지를 없애는 ‘지키다’의 미세먼지 차단 스프레이(350ml) 상품은 7,600원이며 2018년 신모델인 ‘위닉스 공기청정기 제로 2.0’은 즉시할인가 21만 9천원에 구매 가능합니다.
티몬 관계짜는 "미세먼지 제거에 효과가 있다는 삼겹살도 500gx3팩 상품을 1만원에 판매하고 있다"며 "슈퍼마트에서는 3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무료배송을 제공하기 때문에 황사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함께 구매하면 배송비 절감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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