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제 '불사조' 능력 보일까

입력 2018-04-03 10:42  

이인제 "충청을 젊은 희망의 땅으로 만들것" 충남지사 출마 선언
이인제 “오랜 정치 경험으로 반드시 승리할 것” 자신감 드러내



이인제 전 의원이 충남도지사에 대한 야망을 드러냈다.

자유한국당 이인제 전 의원이 3일 `6·13 지방선거` 충남도시자 출마를 공식 선언한 것.

출마 선언 직후, 이인제는 주요 포털 실검에 올랐으며 이에 대한 갑론을박 역시 뜨겁다.

이인제 전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충청을 가장 젊은 희망의 땅으로 만들겠다"며 출사표를 던졌다.

이인제 전 의원은 "저보다 더 유능한 인물이 후보가 되어 침체된 충청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를 고대했지만, 당 안팎의 어려운 상황이 저에게 무거운 짐을 안겨주었다"며 "소명으로 받아들이고 오랜 정치 경험에서 단련된 역량을 다 바쳐 반드시 선거를 승리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이인제 전 의원은 이어 "46살의 젊은 나이에 민선 경기도지사로 일한 경험이 있고 당시의 혁신과 도전은 모두 대대적인 성공을 거두었다"며 자신의 행정 경험을 강조했다.

이인제 전 의원은 또 "노동부 장관 시절에는 거센 반대를 물리치고 고용보험 제도를 혁명적으로 도입해 성공시켰다"며 "혁신과 도전, 용기와 열정은 변함없이 제 가슴에 불타고 있다. 성공적으로 미래를 개척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인제 전 의원은 아울러 ▲충청을 환황해 경제권의 중심으로 만들고 ▲ 4차 산업혁명의 선두주자로 만들며 ▲복지를 확충해 소외 없는 충청을 만들겠다는 구체적인 비전도 제시했다.

이인제 전 의원은 경기도지사와 노동부 장관을 지냈고 네 차례 대선에 출마한 이력이 있다.

이에 따라 이인제 전 의원은 보수진영 일각에서 불사조(피닉스)처럼 재기해 `피닉제`(피닉스+이인제)라고 불리기도 한다. 하지만 진보진영에서 이인제를 바라보는 시각은 ‘철새’ 정치인에 불과해 향후 그에 대한 재평가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이런 가운데 한국당은 전날 이례적으로 `추대 결의식`까지 열며 이인제 전 의원을 충남지사 후보로 사실상 확정, 한국당이 이인제 효과를 어떻게 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인제 전 의원은 전날 추대 결의식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당 안팎에서 `올드보이`라는 지적이 나오는 데 대해 "상처받은 도민의 마음을 치유하고 충남을 역동적으로 발전할 수 있게 하는 도지사가 젊은 도지사 아니겠냐"며 "46살에 최연소 경기도지사가 돼 경기도를 역동적인 젊은 도로 만들었던 경험이 있고 그때보다 용기와 비전, 열정은 조금도 시들지 않고 오히려 원숙하게 불타고 있다"고 언급했다.

홍준표 대표도 추대 결의식에 앞서 이인제 전 의원, 충남지역 국회의원 등과 가진 티타임에서 "이인제가 어떻게 올드보이냐. 김종필 전 총리 이래 충청남도의 큰 인물이다"며 "그것만 각인시키면 충남 선거는 우리가 압승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이인제 이미지 =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