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성지구~번영로 연결도로' 추진 소식에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관심 집중

입력 2018-04-13 09:38  



성성지구~번영로 개통 시 주변 산업단지 접근성 크게 개선돼
삼성로에 집중된 교통량 분산시켜 교통체증 완화효과도 기대

충남 천안시의 주거문화를 선도해나가게 될 신흥주거지 성성지구가 교통호재까지 품으면서 부동산시장에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고 있다.

천안시가 서북부권 지역발전과 경제 활성화를 이끌 성성지구~번영로간 연결도로 개설공사를 본격적으로 추진키로 하면서다. 이 도로는 성성동과 업성동 일원 성성지구 도시개발사업 등 주변 개발에 따라 교통 수요량이 증가하고 있어 마련된다. 공사 규모는 총연장(L) 873m, 폭(B) 35.0m, 왕복6차로이며, 총사업비 340억 원이 투입된다.

천안시는 사업추진 과정에서 성성지구 도시개발사업 시행자와 협의해 성성지구~업성저수지 도로개설공사와 성성지구~번영로간 연결도로 실시설계용역을 민간자본으로 이끌어 내며 예산 절감 효과를 거두기도 했다.

이필영 부시장은 "성성지구~번영로간 연결도로가 개통되면 천안2o3·4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의 물류비용 절감과 성성지구, 부성지구의 입주 시 예측되는 삼성대로와 번영로의 교통정체를 해소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내비췄다.

천안 성성지구에서 최근 입주를 시작한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와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입주민들도 기대감에 가득 차있다. 지난 3월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개교하면서 보육 및 교육환경이 크게 개선된 데 이어 도로망도 확충되기 때문이다. 게다가, 단지 주변 상업지역에도 대형마트나 은행 등 입점이 계속되면서 편의성도 크게 증대되므로 성성지구를 찾는 주택수요가 앞으로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천안 성성지구에서 부동산을 운영 중인 `K`대표는 "성성지구~번영로 구간이 개통되면 삼성대로에 집중되어 있는 교통량을 분산시켜 교통체증을 크게 완화시킬 수 있다" 면서 "또, 충남테크노파크밸리와 직산첨단산업단지, 천안2o4산업단지 등 접근성도 개선되므로 산업단지 종사자들의 관심도 커질 전망이다"고 전했다.

성성지구는 이외에도 산업단지 및 도심 등 직주근접성이 매우 뛰어나다. 바로 옆에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SDI, 삼성전기가 들어서 있는 천안 3일반산업단지가 있다. 차량 10분 거리에는 아산 탕정 디스플레이시티가 있어 약 1만 명에 달하는 삼성맨들을 배후수요로 품을 수 있다. 또, 천안의 도심에 해당하는 불당동과 백석동, 두정동 등도 가깝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 올해 개교한 성성초교와 성성유치원이 있으며 중학교도 가까운곳에 신설될 예정이다. 성성지구 주변에도 주요 명문학교들이 밀집되어 있다. 오성중, 성성중, 두정중, 성정중, 두정고, 북일고, 오성고 등도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길 건너편에는 대규모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언제든지 쉽게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또, 수변생태공원으로 개발되는 업성저수지가 단지 바로 주변에 있어 향후 어린 자녀들의 `생태학습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충남 천안시 성성3지구 A2블록에 지하 2층~지상 39층, 13개동 규모로 지어졌다. 전용면적 별로는 ▲62㎡ 226가구 ▲74㎡ 136가구 ▲84㎡ 1,234가구, ▲99㎡ 134가구 등 총 1,730가구로 이뤄진다. 현재, 전용 62㎡형과 74㎡형은 분양이 모두 마무리됐으며 84㎡도 분양마감단계에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