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첫 EP [CATNIP]을 발표하면서 K-indie 차트에서 앨범 발매 당시와 앨범 재발매 이후 두 번이나 1위를 차지하고, 2017한국대중음악상 모던록 노래부분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왕성한 활동으로 평단과 청자들 사이에서 대세밴드로 거듭난 아도이(ADOY)가 두 번째 EP발표에 앞서 선공개 싱글을 발표한다.
아도이는 이스턴사이드킥과 스몰오 출신의 오주환, 트램폴린의 정다영, From The Airport의 ZEE, 이스턴사이드킥의 박근창으로 구성된 밴드이다. 팝과 일렉트로닉을 자연스럽게 넘나드는 이들의 음악은 안정적인 연주와 마음을 편하게 하는 멜로디안에서 섬세하고 견고한 느낌을 준다.
8일 선공개되는 ‘Young’에 관해서 아도이의 오주환은 “우리가 좋아하는 건 복잡하고 어려운 것이 아닌 ‘여행’, ‘바다’, ‘꿈’, ‘밤공기’, ‘사랑’ 같은,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아지는 무척 단순하고 직관적인 것이다. 그런 단순하고 기분 좋은 생각에 이 노래를 듣고 나서, 당신이 바라보는 풍경들에 더욱 색깔을 입히고, 자신의 삶을 좀 더 활력 있고 생생하게 만들어줬으면 하는 바람으로 쓴 사랑노래입니다”라고 밝혔다
지난달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9주년특집에 MC인 유희열이 팬이라고 소개하며 등장한 아도이는 자신들의 첫 EP앨범 타이틀곡인 ‘Grace’를 연주하여 관객과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스케치북 방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시동을 건 아도이는 활동범위를 국내로 한정짓지 않고, 이번 5월 17일에서 19일사이 영국 브라이튼에서 열리는 ‘The great Escape’페스티벌에 출연하여 자신들의 음악을 선보이고 돌아올 예정이다.
아도이는 현재 국내페스티벌 섭외 1순위로 거론되며, 7월에 열리는 스마일러브위크앤드, 스테핑스톤 등의 페스티벌을 출연을 확정지었으며, 이외에도 많은 페스티벌 공연을 협의 중이다.
8일 오후 6시 공개예정인 아도이의 선싱글 ‘Young’은 멜론, 벅스, 지니뮤직, 엠넷닷컴 등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들어볼 수 있고, 6월에 두 번째 EP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