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제일제당, 맞춤형 식품 '케어푸드' 시장 개척 나선다

입력 2018-06-25 10:44  



CJ제일제당이 건강상 이유로 맞춤형 식품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케어푸드` 가정간편식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25일 CJ제일제당은 “CJ제일제당이 그동안 축적해 온 차별화된 R&D 경쟁력과 HMR 전문성을 기반으로 국내에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케어푸드 시장을 선점해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미국, 일본 등 해외 선진국에서는 케어푸드가 HMR에서 진화해 이미 수십 조원대의 거대한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며, "미국의 경우 환자, 고령자, 영유아, 다이어터 등 다양한 연령층을 중심으로 식사대용식, 메디푸드, 드링크 등 케어푸드 관련 시장이 26조 원 규모로 형성된 것으로 추정되고, 2020년에는 30조 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올 하반기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출시해 신제품을 내놓고, 환자 일반식 중심의 B2B 시장에서 시범운영을 거쳐, 내년에는 일반 소비자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케어푸드 시장 개척을 위해서 지난 22일에는 서울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강신호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 문종석 CJ프레시웨이 대표, 김근수 강남세브란스병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CJ 케어푸드 업무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강신호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 대표는 "HMR 사업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역량을 집중해 케어푸드를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워나갈 것"이라면서 "이재현 회장의 사업보국 경영철학을 토대로 식품 그 이상의 가치를 창출하고 국민 누구나 먹는 즐거움을 누리는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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