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8000세대 대규모 주거단지 중심…임대 걱정 없는 항아리상권
5호선 거여역 유동인구 흡수...위례 송파권 호재로 관련 문의 늘어
본격 개발을 앞둔 위례신도시 북측 송파권역에서 `더케렌시아몰` 상업시설이 들어서 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상업시설은 지하철 5호선 거여역 역세권 프리미엄에 주거단지가 밀집한 항아리상권 중심에 있어 고정수요를 확보하기 수월해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신건영은 8월 서울 송파구 위례신도시 일상 6-1-1, 6-1-2블록에서 상가 `더케렌시아몰`을 분양한다. `더케렌시아몰`은 지상 1~2층, 전용 28~106㎡ 41개 점포, 연면적 2598㎡ 규모로 조성된다.
더케렌시아몰은 입지여건이 우수하다. 지하철 5호선 거여역이 직선거리로 약 700m 거리에 있어 지하철 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 흡수가 가능하다. 여기에 위례신사선(예정), 위례트램(예정) 등도 계획돼 있고, 도보권에 대규모 수변(호수)공원도 조성될 예정에 있어 유동인구 확보에도 수월하다.
앞서 지난 7월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위례 트램선을 2024년 8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랜짓몰에 어울리는 트램 컨셉을 구상하고 스마트시티 기술요소를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 위례신도시의 경쟁력을 끌어올릴 방침이다. 이에 위례신도시 상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임대 문의도 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상가 주변으로 북위례 신규 아파트 약 8000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에 있고, 거여역 주변으로 약 4000여 가구가 입주해 있는 항아리 상권에 속해 있어 안정적인 배후수요 확보에 유리하고, 북위례에 조성예정인 약 15만여㎡ 규모의 업무지구와도 인접해 있어 빠른 상권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함께 소비력이 왕성한 젊은층이 주로 거주하는 소형오피스텔(300실) 상가인 만큼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상업지역 내 위치해 있어 아파트 단지내 상가 보다 업종선택의 폭도 넓다.
특히 위례신도시에서도 송파권역에 속해 있어 지역 가치는 물론 북위례 개발 및 인접해 있는 거여마천뉴타운 개발에 따른 미래가치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위례신도시의 상업용지 비율도 1.9%로 2기 신도시 중에서도 가장 낮아 안정성을 확보했다는 평이다.
차별화된 설계로 집객유도에도 신경을 썼다. 가시성이 높은 코너형 상가에 내측 점포를 최소화 고객들의 유입을 수월하게 했으며, 일직선으로 나란히 점포를 배치시킨 편리한 동선설계로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1층 상가의 경우 최대 5.5m의 높은 천장고 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더케렌시아몰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52-2번지 2층에 8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관련뉴스